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온디 Feb 23. 2021

디자이너가 사랑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 필기체 6가지

저기 혹시... 사용하신 폰트 이름이 뭐예요? (3)

본 글은 '디자이너가 사랑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 고딕체 8가지'와 '디자이너가 사랑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 명조체 8가지'의  후속 편입니다.




0. 필기체

필기체는 말 그대로 사람이 노트에 필기한(글을 쓴) 것처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디자인된 폰트를 말한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의 필기체가 존재하며, 콘텐츠 컨셉에 따라 필기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제목보다는 본문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필기체 비중이 높을 경우 가독성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자.



1.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추천

화장품 업체로 유명한 ‘더페이스샵’에서 제작한 폰트이다. 적당한 두께와 획은 갈겨쓴 느낌이 너무 과하지 않아서 필기체 중에서 가장 인기 있고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다운로드 ]



2. KCC 은영체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와 자주 비교되는 폰트다. 잉크립퀴드체보다 두께는 더욱 얇고, 획은 휘갈겨쓴 느낌이 거의 없어서 차분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다만 필기체에, 두께까지 매우 얇다 보니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눈에 띄지 않아서 다른 디자인 소스들을 꾸며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kcc 은영체' 다운로드 ]



3. 미생체 *추천

웹툰 ‘미생’을 그린 윤태호 작가의 필기체를 적용한 폰트이다. 전체적으로 작게 제작되어 귀여운 느낌을 주며, 폰트가 아기자기하게 표현되어 있어 본문에 사용하면 좋다.


[ '미생체' 다운로드 ]



4. 배찌체

게임회사 ‘넥슨’에서 제작한 폰트이다. 미생체보다는 두껍고 크게 제작되어 과도하게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피로도를 줄 수 있으나, 폰트 자체가 다채롭게 제작되어 의도한 것과 같이 크레이지아케이드 캐릭터 중 하나인 배찌처럼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주어 매력적이다.


[ '배찌체' 다운로드 ]



5. White Angelica

감성을 더하는 디자인 소스로 사용하면 좋은 폰트이다. 가독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단조롭고 차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서정적인 분위기에 사용하면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White Angelica' 다운로드 ]




[온디에게 SNS 광고 소재, 카드뉴스 등의 작업물을 의뢰하고 싶다면?]


[온디에게 SNS 광고 소재, 카드뉴스, 상세페이지 등의 작업물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이너가 사랑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 명조체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