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현직 Sep 06. 2023

트레바리에서 같이 책 읽어요

회사에서 함께 일 잘하는 방법

#요즘팀장의오답노트 책을 출간하고 나서 평소에는 생각하기 힘들었던 여러 기회가 생겼습니다. 감사하게도 8월에도 여러 곳에서 찾아 주셔서 강연을 다녀왔어요.


책이 만들어 준 새로운 기회 중 하나는 트레바리 호스트입니다. 트레바리에서 10월부터 저와 함께 총 네 권의 책을 함께 읽는 북클럽을 호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같이 책을 읽으며 지적인 대화를 나누는 이 매력적인 서비스는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요. 막상 한번도 참여해 본 적은 없었어요.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깊은 대화를 나눌 기회가 생겨 설레는 마음입니다.


북클럽의 주제는 ‘혼자가 아니라 함께 일 잘하는 법’이에요. 부끄럽지만 함께 읽을 네 권의 책 중에는 저의 책 #요즘팀장의오답노트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으신 분들이 저의 ‘팀워크나 협업 태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이 도움이 된다’는 피드백을 많이 주셨는데요. 저의 이런 관점에 영향을 준 책들 중, 비교적 최근(?)에 출간된 책들로 북 클럽을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1️⃣<인피니트 게임>, 사이먼 시넥

이 책은 우리가 그토록 키우고자 하는 사업의 본질에는 걱정이 많고, 불완전하고, 불안한 우리와 같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떠올리게 해 줍니다.


2️⃣<실리콘밸리의 팀장들>, 킴 스콧

기술적인 부분을 넘어 회사에서 필요한 인관관계는 무엇이고, 그 핵심에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게 해 줍니다.


3️⃣<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에릭 슈미트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경영 코치가 사업가가 아닌 미식 축구 감독이었다는 사릴은 우리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

https://trevari.co.kr/clubs/show?clubID=bcd82662-29bb-4818-a709-7468970756f8


매거진의 이전글 원온원과 피드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