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8월 1주차 국내 신규 예고편

<프로젝트 Y> 외 6편

by 또또비됴

한여름에 무더위를 뚫고 온 국내 신규 예고편을 가져왔다. 한소희, 전종서 주연의 <프로젝트 Y>를 시작으로 <투게더> <제이 켈리> <애마> <3학년 2학기> <린다 린다 린다> <긴키 지방의 어느 장소에 대하여> 등 총 7편이다. 이번 주도 PLAY~



| <프로젝트 Y> 런칭 예고편


가진 것이라고는 서로뿐이었던 미선(한소희)과 도경(전종서)이 밑바닥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검은돈 80억 금괴를 훔치면서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 두 배우의 캐스팅만으로도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의 연출은 <박화영> <어른들은 몰라요>의 이환 감독이다. 전작에 이어 또 한 번 여성 투톱을 내세웠다. 예고편을 보면 알겠지만, 두 배우의 아우라가 남다르다. 김신록, 김성철, 유아 등도 출연한다. 참고로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특별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되었다. 개봉



| <투게더> 메인 예고편


10년 동안 함께 해온 30대 중반 커플이 새로운 출발을 꿈꾸며 시골로 이사 온 후 기이한 일을 경험하면서 벌어지는 바디 호러. 제목 그대로 완전히 붙어 한 몸이 되어가는 그 과정이 낯설고도 매력적으로 그리지는 작품이다. 이미 올해 최고의 바디 호러 영화라 부를 정도로 평단과 관객의 지지를 얻고 있는 상황. 실제 부부인 데이브 프랭코와 알리슨 브리가 주연과 제작을 맡았고, 단편영화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마이클 생크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9월 3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애마> 메인 예고편


우리가 <애마부인>에 대해 뭘 알고 있을까? 이번 메인 예고편에서는 <애마부인>이 우리나라를 강타한 본격 성애영화라는 것 말고도, 이 작품이 어떻게 탄생했고, 주인공인 두 여성이 불합리한 시대와 시스템 속 권력에 반기를 들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맞섰는지를 잘 보여준다. 톱스타 희란과 신인 배우 주애 역을 맡은 이하늬와 방효린은 물론, 진선규, 조현철의 연기가 기대된다. 오는 22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 <제이 켈리> 티저 예고편


유명 영화 배우 제이 켈리(조지 클루니)와 그의 매니저 론(애덤 샌들러)이 유럽을 가로지르는 여정을 함께 하면서 함께 걸어 나갔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 조지 클루니와 애덤 샌들러의 앙상블에 대한 기대는 물론, <결혼 이야기>의 노아 바움백의 연출이 기대된다. 거울을 보며 연신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조지 클루니의 모습이 인상 깊은데, 과연 어떤 이야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 참고로 제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국내 개봉은 11월 19일 예정이며, 넷플릭스에서는 12월 5일 공개한다.



| <3학년 2학기> 티저 예고편


학창 시절의 마지막 3학년 2학기를 학교가 아닌 낯선 공장에서 보내게 된 중소기업 현장 실습생들의 이야기. <휴가>로 국내외 영화제를 휩쓴 이란희 감독의 신작으로 특화고 실습생을 통해 본 청소년 노동자의 삶을 그린다. 이제 막 사회에 들어선 청소년이자 노동자들이 겪는 현실의 무게를 느껴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이미 유수의 영화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감독의 전작을 인상 깊게 봤던 이 작품도 좋을 듯싶다. 오는 9월 3일 개봉한다.



| <린다 린다 린다> 메인 예고편


고교생활 마지막을 장식할 축제를 준비하는 여고생 밴드와 얼떨결에 보컬이 된 한국인 유학생의 서툴고 반짝이는 청춘 이야기. 배두나의 첫 일본 진출작이기도 한 <린다 린다 린다>가 개봉 20주년을 맞이해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온다. 이번 예고편에서는 송(배두나)이 어떻게 밴드에 합류하고, 밴드 멤버들과 우정을 쌓으며 블루 하츠의 ‘린다 린다’를 부르는 모습 등이 나온다. 그 시절 추억 돋는 장면만으로도 뭉클해진다. 오는 9월 17일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 <긴키 지방의 어느 장소에 대하여> 2차 예고편


특정 장소와 관련된 수십 개의 충격적인 영상물 제보로 시작된 일본 역대급 미제 사건을 담은 미스터리 공포.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에서 칸노 미호는 실종된 친구를 찾는 기자 치히로 역에, 아카소 에이지는 오컬트 잡지 편집자 오자와 역에 출연한다. 다양한 괴현상을 찍은 비디오 영상이 영화의 궁금증을 일으킨다. 오는 13일 개봉 예정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