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Nov 13. 2023

11월 2주차 신규 예고편 소식!

<인사이드 아웃2>외 7편

11월 2주차 신규 예고편을 살펴보면 반가운 작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8년 만에 돌아온 <인사이드 아웃2>를 비롯해, 5년 만에 일본에서 영화를 만든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괴물>, 원년 멤버가 등장한다는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 무려 20년 만에 새 옷을 입은 <퀸카로 살아남는 법> 등 신규 예고편이 마구마구 쏟아졌습니다. 이번엔 어떤 작품이 그 모습을 드러냈는지 알아볼까요! 



[국내편]


| <인사이드 아웃2> 티저 예고편


기쁨이, 슬픔이, 버럭이, 까칠이, 소심이가 돌아옵니다. 물론 다른 친구들과 함께 말이죠. <인사이드 아웃2>는 라일리가 사춘기에 접어들자 감정 본부는 리모델링이 이뤄지고, 새로운 감정들이 생겨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예고편에서는 새로운 감정인 ‘불안’이가 등장합니다. 이 밖에도 시샘, 당황, 심심 감정이 등장할 예정. 과연 이들의 동거 생활은 어떻게 될지, 그리고 라일리는 사춘기를 잘 넘어갈 수 있을지, 2024년 여름에 확인해 보시죠! 



| <괴물> 티저 예고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5년 만에 자국에서 연출한 영화 <괴물>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작품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각본은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사카모토 유지, 음악은 故 사카모토 류이치가 참여, 제76회 칸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느 가족>에 이어 또 한 번 감독과 호흡을 맞추는 안도 사쿠라의 연기도 기대되는 <괴물>은 오는 29일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입니다.



| <물비늘> 론칭 예고편


비가 세차게 오는 날임에도 강가에서 금속 탐지기로 무언가를 찾고 있는 노년의 여성. 이 이미지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내는 영화 <물비늘>은 사고로 손녀를 잃은 한 예분(김자영)이 손녀의 절친을 만나면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다는 내용인데요. 예분 역에는 영화. 드라마 할 것 없이 씬스틸러로 활약 중인 김자영 배우가 출연합니다. 연출은 <홈리스>의 임승현 감독이 맡았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등 이미 영화제에서 호평받은 이 작품의 실체는 오는 12월 개봉 예정입니다. 



| 드라마 <소년시대> 1차 예고편


1947년 보스톤에서 마라톤을 했던 임시완이 이번엔 1989년 충남 온양에서 활약합니다. 쿠팡플레이 드라마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임시완)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임시완은 물론,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이 출연하고, 드라마 <열혈사제>의 이명우 감독이 연출을, 영화 <계춘할망> <도굴>의 각색을 맡았던 김재환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병태의 앞날이 궁금하다면 오는 24일 확인해 보세요. 



[해외편]


|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 

(GHOSTBUSTERS: FROZEN EMPIRE) 티저 예고편 


고스트버스터즈가 돌아왔습니다. 전작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의 속편인 <고스트버스터즈: 프로즌 엠파이어>는 뉴욕을 배경으로 모든 걸 얼어붙게 하는 악마가 등장하고, 이를 막는 고스트버스터즈의 활약상을 다룰 예정입니다. 전편에 이어 핀 울프하드, 맥케나 그레이스, 폴 러드는 물론, 빌 머레이, 댄 애크로이드, 어니 허드슨 등 출연진은 또 한 번 신구조합을 이룰 전망인데요. 연출은 제이슨 라이트만의 바통을 이어받은 길 키넌이 맡았습니다. 과연 이들이 또 한 번 뉴욕을 구할 수 있을지 북미 기준으로 2024년 3월 29일 극장으로 GO!    

|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공식 예고편


<퀸카로 살아남는 법>이 20년 만에 극장으로 돌아왔습니다.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이 출연한 2004년과 다른 점은 뮤지컬 버전이라는 것!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뮤지컬로도 큰 성공을 거둬, 이 버전으로 영화화한 것 같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앵거리 라이스, 르네 랩, 아우이 크라발호, 자켈 스피베이 등 뉴 페이스들이 출연합니다. 각본도 함께 맡은 티나 페이는 물론, 존 햄, 애슐리 박도 등장하네요. 원작만큼의 수익을 거둘지는 일단 뚜껑을 열어봐야. 북미 기준 2024년 1월 12일에 개봉합니다. 


| <리프트: 비행기를 털어라>

(Lift) 공식 예고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리프트: 비행기를 털어라>는 다국적 도둑들로 구성된 팀이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막기 위해 비행기를 터는 하이스트 장르 영화입니다. 이 작품이 국내에서 주목받는 건 NS윤지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이기 때문이죠. <쥬만지: 넥스트 레벨>의 케빈 하트, <블랙 미러> 시리즈의 구구 바샤-로, <매그니피센트 7>의 빈센트 도노프리오 등이 출연합니다. <이탈리안 잡>의 F. 게리 그레이가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2024년 1월 12일에 공개됩니다. 



| <이상한 집>

(変な家) 티저 예고편


최근 가장 무섭게 본 소설이 있습니다. 바로 우케쓰 작가의 <이상한 집>입니다. 출간 후 영화화 작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동명 영화 예고편이 소개되었네요. <이상한 집>은 문이 없는 공간, 이중문, 창이 없는 아이 방 등 언뜻 보면 평범하지만, 자세히 보면 소름 끼치는 이상한 공간의 집을 배경으로 한 공포 영화입니다. 과연 소설의 공포를 영상으로 잘 옮겨 놓았을지 궁금한데요. <도쿄 리벤저스>의 마미야 쇼타로, <실종>의 사토 지로, <인어가 잠든 집>의 카와에이 리나가 출연하고 드라마 <리갈 하이> 시리즈의 이시카와 준이치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일본 기준으로 2024년 3월 15일에 개봉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월 1주차 신규 예고편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