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어른친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해 Apr 23. 2021

어른 친구 그리고 우정

감사한 인연


많은 이들이 말한다. 진짜 친구는 순수했던 중·고등학교 시절의 친구들이라고.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은 원하는 게 있거나, 무언가를 주고받는 관계에서 시작하니 오랜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다고 말이다. 내 안에도 그러한 생각이 자리하고 있었다. 회사생활을 하며 만난 이들, 대학친구들 모두 그 당시엔 매일같이 보고 먹고 마시며 서로를 걱정하던 사람들이 어느 순간 내 인생에서 아주 작은 추억 속 인물이 되어버렸다. 가끔 안부를 물으며 '그래, 언제 한 번 보자.'라는 기약없는 만남을 건네는 사이. 20-30대엔 그게 그렇게 서운했다. 내가 누군가에게 잊혀지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 내 삶 속에서 그(그녀)의 자리가 작아진다는 것이. 


나이 마흔이 넘으며 깨달아지는 것이 있다면, 함께 한 시간은 관계의 깊이와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 나의 모든 시간 속 인연들은 소중한 인연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을 함께 하는 이들에게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나의 지금을 함께 해주는 귀한 인연이 있다. 나의 그녀. 아이들을 사이에 두고 만났지만 어느새 우리 사이, 아이들의 존재는 꽤 많이 작아졌다. 5년차 친구이지만 10년을 만난 것만큼이나 많은 것을 함께하고 의지하고 응원해주는 사이. 힘에 부칠 때 서로에게 비타민이 되어주는 사이. 이번 글을 쓰고자 계획하면서, 그녀와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다. 우정, 어른이 되어서도 이 유치한 듯 진지한 단어를 사이에 둘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나의 과거 인연들처럼 그녀와의 인연도 언젠가는 추억이 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미리 재고, 겁먹을 필요없지 않은가. 지금 가까이에서 '우정'을 나눌 누군가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그리고 그 누군가가 그녀라는 것에 또 한 번 감사하다.


친구!! 찐한 우정 이어갑시다.







최미영님과 함께 연재 중(같은 주제 다른 이야기)

매월 2일, 12일, 22일 발행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잊지 못할 고성방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