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r Mar 13. 2021

내 꿈은 디자이너로 진짜 대기업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내딛기

나에 대해 조금 써보려고 한다.


"너의 꿈은 뭐니"

미술학원을 다닐 때 선생님이 나에게 물었던 대목이다.

나는 그때마다

"대기업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라고 말을 했다.


그때는 디자인을 전공하고 싶었지 진짜 내가 뭐가 되고 싶은지 크게 생각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내 브랜드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사람은 욕심이 끝이 없는 동물이라고도 하지 않는가 그래서 일 것이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다.

미술을 선택하고 디자이너를 선택한 건 온전히 나의 선택이었고, 그 누구의 선택도 아니었다. 부모님에게 나중에 물어보니 부모님은 나에게 미술을 시키려고 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온전히 내가 하고 싶다고 하여 부모님이 지지해 주었다고 한다. 우리 부모님은 자녀가 무엇을 하고 싶다고 했을 때 하지 말라는 부정의 단어는 사용하시지 않았다. 항상 격려해주시고 지원해 주시려고 하였다.


내가 부모님에게 처음으로 무엇을 배워보고 싶다고 말한 건 그런데 미술이 아니었다.

지금도 기억이 난다. 초등학교 1학년 때 발레를 배우고 싶다고 하였다.

그것이 내가 부모님에게 처음으로 무엇을 배워보고 싶다고 말한 첫 시작이었다.

그 후로는 무수히 많다. 스케이트, 수영, 서예, 골프 등등....

하지만 지금은 무용이 아닌 나는 미술을 전공하고 디자이너가 되었다.


그리고 디자이너를 선택한 나의 꿈을 나는 후회해본 적이 없다.

선택을 잘했다고 생각한다.


내 꿈을 지지해주셨던 분은 중학교 때 미술 선생님이셨다.

나는 중학교 고등학교 내내 미술은 A, A+로 늘 우수했다.

중학교 때 학교 대표로 그림 그리기 대회를 나간 적이 있었고, 그 계기로 그리고 중학교 미술 선생님이 나의 꿈을 지지해 주시면서 진심으로 잘 고민해보라고 하셨다.

하지만 난 그때까지도 미술이 좋았지만 대학교 진학에 대한 과를 정하는 건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이 되었다.


그런데 고등학교 때 갑자기 이제 더 늦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하고 싶은 거를 이제 그만 찾자

이제 내 길을 가고 싶었다.


엄마 아빠에게 진지하게 말을 건넸다.

그리고 나는 그렇게 미술학원을 다니게 되었다.


나의 선택이 자나

내가 선택했잖아

후회하지 말자


그렇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나는 앞만 보고 달렸다.

작가의 이전글 임신과 출산 아메리카노는 먹을 수 없다, 대신 수유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