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 Aug 12. 2023

동료의 콘텐츠를
질투해도 되는 걸까?

사실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7월 말,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다이어트 프로모션은 업무 분담을 위해 나 혼자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게 되었고 그중에는 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효율이 좋았던 고효율 콘텐츠를 베리에이션 한 콘텐츠도 있었다.


그리고 총 24개의 광고를 기획해 돌리게 되었는데 메타 특성인지 캠페인 특성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새로 기획한 콘텐츠들은 아예 노출조차 되지 않고 동료의 콘텐츠를 베리에이션 한 소재만 열심히 돌아가고 판매되는 상황이 나타났다.


물론 전에도 압도적으로 잘 됐던 콘텐츠였기에 침착하려고 했지만 혼자서 수많은 가설을 세우고 새로운 레이아웃을 기획하고 밈을 활용해 보고 공감이 되는 카피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했고 실제로도 좋은 소재가 많다는 칭찬도 받았는데 노출이 하나도 되지 않아 클릭조차 받지 못하는 성과를 보니 마음이 아팠다.



어쨌든 판매가 잘 되고 있으니 좋아해야 하는 걸까? 내가 베리에이션 했으니 나도 잘했다고 할 수 있을까?


주말이 되었지만 광고 성과에 눈을 떼지 못하고 카피가 좀 별로인가, 다른 소재를 더 몇개 더 기획할까 생각하면서 동료의 파워 콘텐츠를 부러워하고 질투하고 있는 이 상황이 조금 웃프다.


마치 내 딸이 달리기 시작점에서 넘어져 어떤 응원도 할 수 없는 엄마가 된 기분이다.

작가의 이전글 저 업무 내가 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