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 봉작가 Jan 22. 2022

그 삶의 농도가 짙은 사람이고 싶다.

 

십대와 이십대의 나의 감정의 단어들은 


슬픔, 아픔, 외로움, 쓸쓸함, 혼자, 부족함 이라는 단어들이었다.  


그땐 그 단어들이 싫었고, 미래는 불안했고, 청춘은 열등감에 갈등하는 시간들이였다. 

경남 고성의 앞바다 어느 새해 해뜰 무렵.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 알게 된 사실


삶은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이였다. 


시간을 흘렀고, 난 중년이 되었다. 


세월의 풍파에, 다양한 경험을 쌓고 고뇌하며,


행복감, 성취감, 자존감, 성공감이라는 단어로 점차 바뀌어 갔다.


깨달은 사실하나

삶이란 이러한 다양한 감정의 단어들의 

일상이 뒤섞여 그 농도가 짙어가는 과정이다.   


앞으로의 남은 인생에, 난 


"그 삶의 농도가 짙은 사람이고 싶다."   


By 브런치 봉작가 

작가의 이전글 안 좋은 일 뒤엔,  좋은 일도 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