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성일 Aug 04. 2023

나를 사랑하는 방법 세 번째 - 글쓰기

브런치 글이 다음의 메인(DAUM)에 오르다.

오늘 브런치 글이 다음(DAUM)의 메인에 오르다. 


글로성장연구소 단톡방에 필영 작가님이 내 글이 다음의 메인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했다. 어제 쓴 글이었다. 책이 아닌 글을 본격적으로 쓴지 벌써 8개월이 넘었다. 세 번의 66일 별별챌린지와 30일의 행복 채집 일기에 참가했다. 228편의 글을 쓴 것이다. 거의 매일 썼다.


그동안 한 번의 고배를 마셨지만 두 번 만에 다음 브런치 작가가 되었고,

헤드라잇이라는 시사 앱 업체로부터 작가 제의를 받아 앱에 글을 올리면 수익이 되고,

블로그에 광고가 달리면서 클릭 수에 따라 수익이 창출되는 성과를 낳았다.


그래도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이 다음의 메인에 오르는 것이었다.

함께 글을 쓰는 글로성장연구소의 여러 작가님들의 글이 수시로 메인에 오르는 것을 보면서 부러웠다.

대부분 음식 이야기가 많았고, 내 영역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제는 브런치에 <나를 사랑하는 방법> 두 번째로 <삼시 세끼 정성껏 먹기>를 올렸다. 어제 하루 동안 먹은 음식들을 사진과 함께 올렸고, 삼시 세끼를 먹는 마음 자세에 대해 적었다. 왠지 다음의 메인에 오를지도 모르겠다는 기대를 살짝 했다. (메타인지 책을 쓴 탓인가 ㅎㅎ)


아니나 다를까 오늘 드디어 다음의 메인에 글이 올랐다. 순식간에 2천 명이 넘는 사람이 조회했다.(이후 사흘동안 6000명이 넘는 사람이 조회)


와우~~~ 드디어. ㅎㅎ

기뻤다. 

무엇보다 동료 작가들의 연이은 축하가 참 감사했다.


글로성장연구소를 만나고

최리나 작가님과 김필영 작가님에게 글쓰기를 배우고

여러 작가님들과 함께 글을 쓰고,

서로의 글을 읽고,

댓글로 응원하는 과정이 참 행복했다.


그 과정에서 아직까지 끝나지 않은 길고 어두운 터널을 평안을 유지하면서 지날 수 있었다.

운동과 삼시세끼 정성껏 먹기가 내 몸을 위한 것이라면


글쓰기는


첫째,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둘째, 일상과 현재에 집중하게 하고

셋째, 글로성장연구소 글친구들과 소통하면서

넷째, 서로 칭찬과 응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다섯째, 나의 자존감을 높이면서 

여섯째, 나를 사랑하는 참 좋은 방법이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두번째 - 삼시세끼 정성껏 먹기 (brunch.co.kr)







작가의 이전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두번째 - 삼시세끼 정성껏 먹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