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 켈러가 전하는 메시지
헬렌 켈러의 3일, 그리고 우리의 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좋은 것은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
헬렌 켈러의 이 명언은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줍니다. 눈과 귀가 닫힌 세상에서 살았던 그녀는, 만약 3일 동안만 볼 수 있다면 무엇을 보고 싶어 했을까요?
헬렌 켈러가 꿈꾸는 3일
첫째 날: 사랑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보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감사하며 숲속을 거닐고 싶어 합니다.
둘째 날: 밤에서 낮으로 변하는 기적을 목격하고, 박물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영화나 연극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셋째 날: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도시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삶의 희로애락을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헬렌 켈러가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헬렌 켈러의 3일은 단순히 시각적인 경험을 넘어, 인간의 내면과 세상의 본질을 탐구하고자 하는 열망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우리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눈으로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우리의 삶에는 헬렌 켈러가 뛰어넘어야 했던 한계는 없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얼마나 세상을 제대로 보고 있을까요? 우리는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는 것이 너무 많을지도 모릅니다.
헬렌 켈러는 사물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 안에 담긴 영혼은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색안경을 벗고 세상을 바라봐야 합니다. 남의 잘못된 점만 보는 것이 아니라, 좋은 점도 함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눈으로 보는 세상, 마음으로 보는 세상
만약 헬렌 켈러가 눈을 떴다면, 세상의 아름다움에 감탄하는 동시에, 추악함과 불행에도 마주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분명 세상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사랑했을 것입니다.
우리도 헬렌 켈러처럼 눈으로 보는 세상뿐만 아니라, 마음으로 보는 세상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눈으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가져야 합니다.
헬렌 켈러의 명언은 매우 많지만, 그중에서도 자주 인용되는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삶에 대한 명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좋은 것은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
"혼자서는 할 수 있는 일은 작습니다. 함께 할 때 우리는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 한 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그러나 흔히 우리는 닫힌 문을 오랫동안 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한다."
" character cannot be developed in ease and quiet. Only through experience of trial and suffering can the soul be strengthened, ambition inspired, and success achieved." (편안하고 조용한 환경에서는 인격을 기를 수 없습니다. 시련과 고통의 경험을 통해서만 영혼은 강해지고, 야망이 고취되며, 성공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