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거트 May 31. 2023

미니멀라이프로 얻은 귀한 선물

시간이란 선물을 받았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한 지 어느덧 7년 정도가 지났다.

처음에는 무늬만 미니멀라이프였다.

그러다 작년을 기점으로 미니멀라이프를 생활화했다.

가장 먼저 미니멀한 집을 얻었다.

물건이 쌓이고 청소가 어려운 집이 아니라 30분 정도면 집안 전체를 모두 정돈할 수 있는

그런 미니멀한 집 말이다.


두 번째로 시간이란 선물을 받았다.

이 선물을 받고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러다 연말이 되어 2023연도 계획을 세웠다.

가장 먼저 독서계획을 세웠는데 2주에 한 권, 한 달에 두 권을 읽어 총 25권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연초부터 그 계획을 실천해 나갔다.


원래 책이라는 것이 그냥 책꽂이에 꽃아 두고 보는 것을 가장 좋아했던 나인데 이 계획은 놀라운 계획이었다.


처음에는 대체로 미니멀라이프에 관한 책을 읽었다.

그러다가 운명처럼 다가온 책을 만났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라는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책을 대하는 자세가 완전히 바뀌었다.


처음에는 인터뷰 형식의 책이라  많이 낯설었다. 그런데 읽다 보니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됐다.

우리나라의 역사, 철학, 죽음, 종교에 이르기까지 살면서 한 번도 생각하지 못한 것을 이 책을 읽으며 생각하게 했다.


나에게는 조금 많이 어려운 책이었다.


하지만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을 읽고 난 후 독서의 세계에 퐁당 빠지고 말았다.


책의 장르에 관계없이 책 편식을 하지 않는다.


또 독서가 습관이 되니 책을 읽는 속도와 양이 빨라지고 많아졌다.

책 속에서 보석을 발견하고 있다.


또 책에서 얻은 지혜를 실천하려고 한다.


독서는 작가와 1:1로 만나는 기쁨이 있다.

온전히 작가의 생각이 온 몸으로 전달 된다.


이런 독서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지 않으시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비움 나비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