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고 싶은 마음
오늘도 일어나보니 시간이 10시였다. 항상 기상시간을 땡기려고 노력하는데 쉽지가 않다. 그래서 지금까지 공부하고 자려고 한다. 가면갈수록 외워야하는 이론도 많고 공부량이 점점 늘어나거 있다는걸 체감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아지겠지..? 그래서 시간이랑 컨디션관리를 무조건 해야한다.
요즘은 보통 5시간정도 공부를 하는것 같다. 인강 3시간, 복습 2시간, 복습은 인강 듣고 필기한걸 가지고 노트에 정리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나서 블로그에 다시 키워드 위주로 정리. 잘하고 있는진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체계적으로 하는중! 이제는 점점 하기싫은마음이 처음보다 조금씩 생기는거 같다. 이래서 꾸준히 한다는게 얼마나 어려운건지,, 다행인 점은 복습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것! 벼락치기만 하던 내가 진도를 밀리지 않고 하고 있다는것만 해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ㅎㅎ
운동도 계속 꾸준히 하고 있고 지금 쌓여있는 책들이 많아서 개괄벅으로 복습도 할겸 정리를 좀 해야하는데 아직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이번주중으로 도서관에 가서 싹 정리를 하려고 한다. 일요일에는 친구들을 만나기로 해서 정리해놓고 유튜브 편집도 조금씩 하면 될듯..? 내일은 무조건 9시 전에는 일어나자! 그래서 산책도 하고,, 내가 오전 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한 적이 없는거 같다. 늦게 일어나다보니 점심 먹고 오후에만 공부를 해서 항상 이 시간에 눕게 된다,, 아 그리고 조만간 스터디 윗미 할 예정! 곧 있으면 동생이 귀국하기 때문에 퇴대한 하고싶은걸 그전에 끝내놓으려고 한다 ㅎㅎ 오튜브도 조금씩 찍고! 피곤하니까 자야겠당,,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