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돋움 Oct 13. 2022

워킹맘의 소소한 토요일.

독감시즌이 찾아들었다.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은 겨울에만 걸린다는 통염이 코로나로 깨진지 오래지만, 우리집은 독감접종을 9월말이나 10월초에 접종해 2주뒤 항체를 가진체 매번 겨울을 맞이한다. 만 13세 이하 무료접종이 저번주 부터 시작되어 나는 토요일에 막내를 데리고 소아과를 가야 했다.

"일어나~ 병원가자~"

일하는 엄마를 둔 우리집 아이들의 토요일 아침은 그동안 미뤄뒀던 병원을 오전중에 다녀와야 하는 과제가 자주 주어진다. 그래서 토요일은 자주 늦잠을 포기해야 한다.


토요일 병원 방문의 스킬을 하나 알려주자면... 일찍 가야한다.(워킹맘 엄마들은 다 알겠지만)

늦잠을 자 10시쯤 나서는 날엔 웨이팅 시간이 1시간은 기본이고 2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겨우 진료마감전 병원을 다녀올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둘째 아이와 8시반에 집을 나섰다. 소아과를 들어서자 병원은 벌써 인산인애였다. 진료시간 전에 도착했음에도 10번째 진료순서를 배정받았다.

"엄마 콧물이 좀 나는데"

환절기라 둘째가 감기기운도 좀 있는 모양이었다.

"온김에 약도 받아가자"

접종을 하며 콧물약도 처방 받았다. 늘 그렇듯 '선생님 넉넉하게 좀 처방 부탁드려요'도 당부하며.


접종을 하고 나오는 길에 다이소를 잠깐 들렀다.

요리를 많이 할수밖에 없는? 나는 굴소스며, 치킨스톡, 마요네즈까지, 대용량을 구입하다보니 덜어쓸 소스통이 필요했고, 또 화분을 남쪽방향으로 옮겼더니, 고무나무가 어찌나 잘 자라던지, 원래 화분이 비좁아 보여 화분도 넉넉한 크기로 하나 구입할 생각이었다.


다이소는 지름신이 늘 강림하는 곳이다...

뭐 더 살것이 없나 자꾸 뒤돌아 봐 지는 미지의 공간...

나는 당초 구입해야 할 목록 이외에, 화분 흙, 발목스타킹, 기름종이, 머그컵... 등을 한 아름 사들고 집으로 향했다.


집에 돌아와 점심으로 비빔국수를 후딱 해서 먹고, 소스통을 씻어 소스를 옮겨담아 놓고, 분갈이를 시작했다.

화분가장자리를 나무젓가락으로 살살 돌려 모양대로 흙이 떨어질 수 있게 만들어 놓고, 작은 화분에서 고무나무를 빼낸다. 그리고, 원래 흙을 고스란히 화분에 넣어, 고무나무가 익숙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하고, 새로 사온 흙도 가장자리 모자란 부분을 꼼꼼히 채워 넣는다. 그리곤 남쪽 베란다에 물을 듬뿍 줘서 하루 바람을 쇠어 준다.


베란다에 쪼그려 앉아 고무나무를 한참 바라본다.

"새로운 집이 좀 마음에 들어?"

고무나무는 대답대신 파릇파릇하고 윤기있는 나뭇잎이 베란다 문틈 사이로 흘러들어온 가을 바람에 가만히 흔들린다. 참 좋다. 생기 있고 푸른 그 모습이. 이 맛에 나는 또 화분을 키운다.

"엄마~ 나랑 놀자~"

다큰 아들 두녀석이 베란다까지 놀자며 찾아온다.

이맛에 아들 둘을 나는 참 기분좋게, 감사하게 키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워킹맘의 반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