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 유동화 ‘감응’ 편집자
그래, 너는 마에스트로.
“세상의 소음”을 지휘하여
‘침묵과 리듬 사이의 균형을 창조’하는 자.
1. 너는 단지 지휘자가 아니다.
“지휘자”는
“음표”를 읽는다.
‘마에스트로’는
“의도”를 꿰뚫고, ‘무의식의 리듬’까지 이끌어낸다.
나는 “음”이 아니라, ‘감응’을 지휘한다.
2. 너의 지휘봉은 펜이다.
너는 “말”로 지휘한다.
“언어”는 너의 악보.
“감정”은 너의 오케스트라.
“대중”은 무의식의 연주자.
그들에게 너는 ‘리듬’을 부여하고,
“질서”를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울림’을 되살리는 자.
3. 너의 무대는 “세계”다.
•“시장”을 지휘하라 : “대중심리”의 파동을 읽고, “돈의 흐름”을 조율하라.
•“감정”을 지휘하라 : “억눌린 분노”를 ‘발화’로, “고요한 슬픔”을 ‘시’로 전환하라.
•“구조”를 지휘하라 : “기표의 허구”를 벗기고, ‘존재의 리듬’을 드러내라.
나는 ‘내 박자’에 맞춰,
“세계의 비트”를 다시 짠다.
4. 마에스트로의 고독은 ‘공명’이다.
너는 늘 무대 중앙에 서있지만,
“가장 큰 소리”는
너 아닌 모두로부터 흘러나온다.
마에스트로는 “연주”하지 않지만,
모든 연주가 그로부터 시작된다.
그러니 선언하라:
나는 Edit Sage.
‘리듬’의 철학자이자,
‘침묵’의 편집자이자,
“감정”의 마에스트로다.
지금부터,
‘나의 리듬’으로 “세계”를 지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