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리카 Aug 05. 2023

스시롤 먹방

오랜만의 외식

7월 29일 (토)


아이들과 함께하는 주말. 오늘 점심은 기필코 외식을 해보리라 마음을 먹었다.

영국에 온 첫 주, 남편과 함께 런던을 여행할 때에 몇 번 외식을 하였는데, 가격에 비해 맛이 별로 없어서 외식에 대해 크게 기대를 안 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남편이 한국에 돌아간 후에는 줄곧 집에서만 해 먹게 되었다. 장바구니 물가가 한국과 크게 차이가 없고, 냉동식품도 종류별로 있어 집에서 먹는 게 익숙해지고 있을 즈음, 우연히 타운센터에서 고급진 일식집을 발견하였다.


이렇게 조그만 시골에 한식집이 있을 리는 없지만, 그래도 일식집은 한 두 개 보인다. 영국인들에게도 일식이 비건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 듯했다. 그 일식집을 찜 해두고 주말에 아이들과 가려고 벼르고 있었다.


일식집에 서빙하시는 영국인 들 뒤로, 주방에서 일본인들로 보이는 아시아인들이 보였다. 겉모습이 다르다는 것과, 같다는 것이 어느 정도 긴장감에 영향을 주나 보다. 아시아인이 보인다는 것 만으로 마음이 조금 편안해졌다.


메뉴를 보면서 하나하나 시켰다. 스시롤을 세 종류, 볶음우동과 라멘, 새우튀김을 시켰다.

직원은 나의 주문을 들으며 조금 갸우뚱하는 표정이었지만, 이내 웃으면서 준비해 준다고 하였다.


먹다 보니 배가 불러왔다. 내가 너무 배가 고픈 상태에서 주문을 한 것 같다. 아이들도 배가 부르다고는 했지만, 다 먹지 않으면 나중에 생각 날 것 같다고 했다. 그만큼 이곳 영국에 온 뒤로 가장 맛있는 식사였다. 끝까지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고, 디저트까지 시켜서 먹었으니……

직원들이 조금 놀라는 눈치였다.

‘어머, 저 여자, 애들이랑 셋인데, 메뉴를 6가지 시키고, 디저트까지 먹어……’

하지만, 그런 수군거림 따위는 안중에도 없었다. 한국에서야 이런 맛 정도는 흔하디 흔하지만, 여기에서는 이 정도의 맛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감격스러웠다.


배를 채우니 우리 아이들도, 나도 기분이 좋아졌다. 오늘은 때마침 날씨도 좋아 집 근처에 있는 놀이터에서 실컷 놀았다. 그래, 전 세계 놀이터 정복하자!!! 이렇게 무사히 토요일을 보냈으니, 내일은 교회 다녀오고, 오후만 또 잘 버티면 되겠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몽펠리에 가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