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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피 May 10. 2023

휴면고객 재참여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

고객을 다시 끌어들이는 마케팅.


고객 유치에 숙달한 기업의 가장 큰 과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고객은 요구나 선호도의 변화, 관심 상실, 회사의 참여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활동하지 않거나 휴면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것은 수익을 높이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과 지속적으로 참여시키는 방법입니다.




고객 데이터 분석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첫 번째 단계는 고객에 대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입니다.여기에는 구매 내역, 검색 동작 및 고객 피드백과 같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이탈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 행동의 패턴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전자 상거래 고객을 위해 일할 때, 저는 6개월 동안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들이 특정 제품 범주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이해한 후에는 해당 제품에 초점을 맞춘 재약정 캠페인을 진행하여 휴면 고객의 전환이 15% 증가했습니다.


휴면 고객과 활성 고객의 데이터를 모두 분석하여 올바른 작업을 수행했는지 확인하고 현재 및 미래의 휴면 고객과 성공을 중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이해함으로써 각 고객 세그먼트의 특정 요구사항과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재참여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 및 보상 제공


인센티브와 보상은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독점적인 할인이나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당신은 고객들이 당신의 사업으로 돌아가 구매를 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고객의 경우 지난 6개월 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윈백" e-메일 캠페인을 구현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휴면 고객의 8%를 성공적으로 재참여시켜 고객의 매출을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당신은 저처럼 고객의 다음 구매에 대해 할인을 제공할 수도 있고, 무료 배송을 제공할 수도 있고, 구매 시 무료 제품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반복적인 비즈니스에 대해 보상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거래를 얼마나 자주 했는지, 어떤 제안이 여러분에게 다시 참여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인센티브와 보상을 제공할 때는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관심이 없는 제품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합니다.


개인화는 단순히 고객의 이름을 메일러에 추가하는 것을 넘어 관련 콘텐츠를 보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강조 표시하는 개인화된 전자 메일을 보내거나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제품을 홍보하는 대상 소셜 미디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고객의 관심사와 필요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는 것은 고객이 비즈니스를 중요시하고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중한 컨텐츠 제공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킬 수 있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익하고, 재미있거나,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고객이 비즈니스에 계속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이점을 강조하는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또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방법 안내서나 자습서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귀중한 컨텐츠를 제공하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이며 신뢰와 충성도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깃 광고 사용(타깃 변경)


광고 대상 변경은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품을 보고 나중에 다른 온라인에서 광고를 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대표적 광고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고객 세그먼트의 특정 요구사항과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전에 관심을 보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로열티 프로그램 또는 기타 인센티브와 보상의 이점을 강조하는 광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맞춤형 아웃리치 후속 조치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가장 좋은 이유를 알고 싶으십니까? 

물어보세요! 고객에게 직접 연락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를 중요하게 여기고 고객의 요구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고객에게 연락하여 과거 구매 또는 검색 기록에 따라 맞춤형 추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고객의 비즈니스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고 이 피드백을 사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수동으로 수행하거나 전자 메일의 경우 대체 코드를 사용하여 개인 설정된 전자 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아웃리치는 고객이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에 관심을 갖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 제공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와 관심사를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이 비즈니스로 복귀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새로운 제품군을 만들거나 이전에 충족되지 않았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점 – 연락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사용하여 제품 제작에 대해 알립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제공함으로써 휴면 상태에 있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다시 한 번 비즈니스에 참여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긴박감을 조성합니다.


긴박감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제품이 만료되기 전에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시간 후에 만료되는 할인을 제공하거나 제한된 시간 동안만 제공되는 플래시 세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전략을 사용하지 않고 귀사의 제안이 고객에게 적절하고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객의 요구와 관심사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를 위해 긴박감을 조성하고 싶지 않습니다.




피드백 요청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은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고객에게 피드백을 요청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 개선에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보내 고객의 비즈니스 또는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거나 소셜 미디어 또는 고객의 비즈니스에서 직접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요청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사항과 관심사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피드백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더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최우선 순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참여를 통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함으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뢰와 충성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및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된 정기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고객이 이미 소셜 미디어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 고객의 의견과 메시지에 응답하고 귀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할 준비가 되었을 때 고객의 비즈니스를 가장 먼저 생각하도록 합니다.또한 고객이 애초에 휴면 상태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최고의 고객들은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들입니다. 고객이 귀사가 제공하는 제품을 좋아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많은 시간, 비용 및 노력을 들였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휴면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것은 충성도를 높이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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