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전문 사임당어린이집(양평)의 특별한 도전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10회를 맞이한 양평동요제는 전국에서 유일한 출산 친화 동요제이다.
‘동생 바람’과 ‘가족 행복’을 주제로 양평군이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로, 관내 어린이집 10개 팀 245명의 아이들이 참여했으며, 1,300여 명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그 자리에 우리 사임당어린이집의 영아들도 함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낀다.
이 동요제는 그 독창성과 성공적인 운영 덕분에 다른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좋은 취지의 행사로
자리매김했지만, 그동안 영아들의 참여가 없었던 점에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영아들이 무대에 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영아들이 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거라는 기대조차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사임당어린이집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영아들도 무대에 설 수 있으며, 그들의 잠재력은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비록 작고 연약해 보이지만, 영아들은 그 안에 놀라운 가능성과 열정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그 가능성을 믿었고, 영아기의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기 위해 도전에 나섰다.
이번 도전은 영아기 교육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며, 아이들이 놀이와 배움을 통해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자리였다.
이제, 사랑스러운 영아들이 만들어낸 깜찍한 도전과 감동의 순간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한다.
아이들이 보여준 작은 기적이 어떻게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었는지, 그 행복했던 순간들을 이 글을 통해
전하려 한다.
아이들과 너무 재밌게 지내며 바쁘다 보니 글의 완성이 늦어져 세 차례로 나누어 연재하기로 했다.
다음글 곧이어 발행할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