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북힐러스bookhealers Apr 26. 2024

성공하려면 마스터 마인드를 활용하라.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시리즈 #01

  여러분들은 제일로 꼽는 자기 계발서가 뭐예요?


  저는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 그 하나를 꼽을 거예요. 자기 계발 분야의 바이블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 없는 분들은 이 책 하나만 보면 돼요. 여기 다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부터 매주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 한 개씩  16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소개해 드릴 생각입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인데 성공하려면 마스터 마인드의 법칙을 사용하라입니다.




  마스터 마인드를 활용하라!


  나폴레온 힐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마스터 마인드(The Master Mind)'는 주어진 과제의 수행을 목적으로 연계된 두 명 혹은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조직화된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심성을 의미한다. 마스터 마인드는 두 사람 이상의 마음이 완벽한 조화의 정신으로 함께 섞이는 과정을 통해 생겨날 수 있다.


  마스터 마인드는 나폴레온 힐이 처음 만든 심리학적 용어예요. 한국어로 번역하면 '완벽한 조화의 정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넷플릭스에서 핵폭탄을 개발한 오펜하이머라는 영화를 봤어요.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예요.


   핵융합의 원리를 폭탄에 적용시킨 것인데 두 개의 원자핵이 융합될 경우 1+1이 아니라 거의 무한대로 늘어나서 상상을 초월한 열과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는 거예요  그 원리를 이용해서  만든 폭탄이 바로 우리가 아는 핵폭탄이에요.   핵폭탄으로 미국이 일본과의 전쟁을 종식시브겼죠.


  마스터 마인드는 바로 이그 핵융합의 원리와 유사하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혼자보다는 둘 이상이 모여 서로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마음이 통할 때 상상을 초월한 엄청난 능력이 발휘가 된다는 거예요.


  리더가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 마스터 마인드의 원리 때문이죠.


  얼마 전에 넷플릭스에서 피지컬 100이란 프로를 봤는데 바로 이 마스터 마인드의 원리를 잘 이용한 팀들이 결국 올라가더라고요.


   팀의 구성원들이 자신이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다며 놀라는 팀원들도 있더라고요. 


  아마 팀을 구성해서 일을 해본 분들이라면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가실 거예요,.


  이 마스터 마인드의 원리는 비즈니스뿐  아니라 연인관계나 부부관계에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나폴레옹 힐은 미국에서 가장 부자였던 포드자동차에  포드가 성공한 두 가지 이유를  첫 번째는 명석한 두뇌, 두 번째는  아내와의 완벽한 조화였다고 말합니다. 아내와 마스터마인드가 잘 이루어졌다는 거지요.  


  얼마 전에 모 기업임원분과 식사를 했어요. 바로전날이 결혼 20주년이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그분이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 거예요.


  "저는 정말 제가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아내가 없었다지금 이 자리에 오를 수 없었을 겁니다."


  정말 찐 감사표현을 하더라고요. 대게는 아내가 옆에  있어도 이런 표현은 잘 안 하거든.. 아내가 없는데도 이런 표현을 한다는 건 진짜 고마워하는 거예요. 저는 그 아내분을 몰라요.


 근데 진짜 부럽더라고.


  이게 바로 아내와 마스터마인드의 원리가 잘 활용된 케이스예요.

 

  여러분 외조든 내조든 연인이나 부부관계가 좋지 않아. 그러 성공하기는 정말 힘든 거지. 대부분이 지금 고개를 끄덕끄덕 할 거야.


  기억하세요. 가정이든 직장이든 어디라도 사람이 모인다. 그럼 마스터 마인드의 원리를 잘 활용해야 그 조직이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거예요.


  핵폭탄처럼.


  다음시간에는 명확한 목표를 가져라  라는 주제로 여러분들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성공하는 그날까지 책치남이 함께 합니다.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삶이 무겁다고 느껴지는 당신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