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 Fornote Feb 18. 2023

글을 시작하기 전,,,

글을 쓰게 된 이유

우선 나는 교육 스타트업 쪽에서 10년 간 일을 했다

스타트업 특성상 다양하게 많은 것을 부딪히는 기회가 많이 생긴다. 이게 성장의 기회로 오기도 하고 좌절의 기회가 오기도 한다. 대체로 성장의 기회라고 생각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 사업기획

 - 신사업 시장조사 및 사업기획 제안 (출판, 국비지원 등)

 - 제3의 협업체(기관, 기업 등)와 단기 TFT 프로젝트 20회 이상 진행


# 브랜드

 - 브랜드 강화를 위한 사이트 서비스 및 온/오프라인 콘텐츠 기획, 실행

 - 브랜드 초기 성장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 기획/실행

 - 약 5년만에 교육시장 브랜드 2위 달성


# 인사

 - 5년간 팀장, 3년간 사업본부장 경험

 - 800명 이상의 팀 및 회사 인재 채용 시 면접 경험

 - 사업부 운영 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 (OJT, 온보딩, 내부교육 프로세스, 회의 등)


2022년 건강이 안 좋아져 퇴사를 하고 나서 나름 평온한(?) 날들을 지내면서 몇 개월간 머릿속에 맴도는 생각이 있었다. 

 '내가 무엇을 했었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무언가 기록으로 남기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보다 '앞에 있는 일을 어떻게 해결할까?'만 생각하다 보니 '이제 뭐 하지?' '무엇을 해야 하지?'라는 생각들만 맴돌았다. 

 이런 생각들의 끝에 현재의 나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이를 토대로 미래의 나를 위해 기록을 하기로 했다. 지금은 현재의 나를 위해 그를 쓰긴 하지만 나중에 이 내용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생각하면서 'O Fornote'라고 이를 지었다. 


글을 쓰는 내용은 사업기획, 브랜드, 인사와 관련된 내용들을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써나갈 예정이다.

 - 이 글은 다른 유명인사의 유튜브 내용을 요약정리 또는 인용

 - 책을 읽고 정리

 - 내 경험을 서술


Let's GO!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 #1. 브랜드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