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노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자몽 May 30. 2019

어른이 되고 싶어

너와 내가 처한 아이러니


요며칠 전부터

우리 1번 아가가 얼른 어른이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자주 한다.


엄마의 생각범위로 상상해 볼 수 있는

그녀의 발언에 대한 근거는 이러하다.



하나)

엄마가 커피를 마실 때 이건 어른이 마시는 거라고 그러는데 나도 그 맛이 궁금하다.


두울)

엄마가 톡톡 얼굴에 두드리는 저 화장이라는 것이 나도 해보고 싶다. 근데 자꾸만 엄마는 어른이 되어야 할 수 있는 것이라 하면서 나를 감질나게 한다.


세엣)

엄마가 하는 sweet dream의 발음을 나도 갖고싶다. (자기는 발음이 어려서 잘 안되는 거고 엄마가 하는 건 엄청 멋지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이것의 현실은그냥 상상에 맡기겠다.)



등등의 이유들로

그녀는 얼른 이 제약 많은 네살의 인생을 훌쩍 넘어

어른이 되겠다고 하는 듯 하다.




참 아이러니한 일이다.

나는 네가 되고 싶은데 말이다.


뭐든 귀엽고, 용서될 수 있는,

어떤 사람도 될 수 있고,

되리라 상상하며 기대에 찰 수 있는,

작은 성취에도 무한 찬사를 받을 수 있는,


나는 네가 부럽다.



그런데 나도 어쩌면

뭐든 귀엽고 용서될 순 없겠지만

아직은 나도

어떤 사람도 될 수 있고,

되리라 상상하며 기대에 찰 수 있지는 않을까?



나의 작은 그녀가 모르고 있는 것처럼

나도 그렇게 모르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해본다.


모르는일이다.



우리 안의 가능성.








매거진의 이전글 분쟁조정위원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