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착한재벌샘정 Jul 21. 2021

한글 한복 입고 모델의 꿈을 이루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주는 사람이 온다

한글 한복 드레스를 입고 찍은 셀카 화보입니다.

간절히 원하였더니 그 꿈을 이루게 해주는 사람이 있네요.


결국은 사람입니다.

꿈을 꾸는 것도, 

그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것도.


참 좋은 인연 덕분에 셀프 화보집을 가지게 되었어요. 






옷을 좋아합니다.

옷을 선택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내가 입고 싶은 거.


옷을 입는 나만의 원칙 중 하나는 

"아무도 나를 안 본다"


그래서 옷을 입는 데 있어 자유롭습니다.


직업이 교사인데

1987년 초임 시절에는 교감선생님께 심하게 꾸지람을 듣고 집에 가서 옷을 갈아입고 오라고 쫓겨(?) 나기도 했었습니다.

선생답지 못한 옷을 입고 왔다고.


옷 중에서도 한복을 참 좋아합니다.

명절을 비롯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복을 입습니다.

구정에 부모님 산소 성묘 가는 길


드레스코드가 한복,  모두 한복을 입고 만났던 이상화 고택에서의 독자들과의 만남

그냥.... 

무작정.... 

한복이 그렇게 좋습니다.


작년 여름 대한민국 한복 모델 선발 대회에도 출전을 했었어요.

본선 진출에서 그쳤지만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한복 모델 대회를 위해 화환을 직접 만들기도 했었어요.

남편은 농악대 같다며 놀렸지만 

당당하게 쓰고 대회에 나갔었어요.


대한민국 한복 모델 대회 준비와 출전 모습                                      



작년 4월 16일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하던 날, 

아이들이 먼 훗날 코로나를 겪었던 중학교 2학년 시절을 조금이라도 웃으며, 기분 좋게 추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왕관을 쓰기 시작했고


온라인 개학날 모습


중2 소녀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좋아하는 한복과 아이들을 위해 쓰기 시작한 왕관.

이 둘은 나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이미지가 되었어요.

토요일 새벽 6시에 하고 있는 줌 강연에서는 이런 모습을 하게 되었거든요.

 


인스타에서 많은 외국인들이 물어 옵니다.

"너 한국의 여왕이니?"

라고.


나의 대답은 

"여왕 아니고 과학 교사이고 작가입니다."


어떤 분은 이렇게 묻기도 합니다.

"혹시... 점쟁이세요?"

하하하하하하~~~~~


왕관과 한복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 교사, 작가, 강연가로서의 착한재벌샘정이라는 브랜드는 잘 자리 잡아가고 있는 듯합니다.


그런 나를 위해 전문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한복 치마를 만들어 주신 분이 있어요.

그녀와 나는 이 한복 치마로 인해 서로의 꿈을 이루어 주게 되었답니다.


그녀는 한복 디자이너의 꿈을,

샘정은 그녀의 뮤즈가 되어 한복 모델이라는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디자이너 꼼지락덕후님의 뮤즈, 착한재벌샘정의 한복 화보를 공개합니다.


아주 그냥 신이 난 모델입니다.^^




행복함이 뿜 뿜 뿜~~~



화보 촬영을 위해 30주년 근속상 수상 기념식을 위해 준비했던 목걸이도 오랜만에, 

코로나19로 인해 파티 갈 일이 없어 고이 모셔 두었던 주얼리 클러치도 오랜만에 외출을 했어요.^^



드레스 하나만 입어도 예쁘지만 

조금 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한글 한복 치마를 돋보이게 해 줄 저고리도 마련을 했습니다.


이 치마를 만든 사람은 전문가가 아니라 아직 저고리를 만들지는 못하거든요.

그래서 이 선물이 더 감동이랍니다. 

앞으로 저고리고 만들어 보겠다는 꿈을 꾸고 있으니

언젠가는 그녀가 만든 저고리를 입고 화보를 찍는 순간도 오리라 믿습니다. 


아, 검은색 꽃신을 먼저 소개할게요.



둘 다 레이스 소재인데

파란색 저고리는 화사한 느낌이고



동정 대신 진주 장식을 한 검은색 저고리는 고급스러워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

사진 찍히는 것도 좋아해

셀카 찍기를 몹시도 좋아하는, 셀카 요정입니다.ㅎㅎ

인스타와 잘 맞는 이유인 거 같아요.


혼자서 아주 잘 놀죠?



파란색 저고리는 꼼지락덕후 디자이너의 또 하나의 작품은 짧은 꽃무늬 통치마와도 아주 잘 어울려요.



자신의 돈과 시간을 들여 

누군가를 위해 이렇게 정성을 들일 수 있는 사람, 

그 사람 덕분에 이런 행복을 누립니다.



온 우주가 돕는 샘정이라 자타공인 '운빨요정'인데, 

이 정도 사람 곁에 있으니 운빨요정 인증이죠?


한복을 사랑하고

아무도 시키지도 부탁하지도 않았지만 자발적 한복 홍보가 대사가 된 샘정을 위해 

공부해가며 완성한 한복 드레스.


간절히 원하니 이루어지는 것을 현실로 보여준 위대한 그녀입니다.


샘정이 재벌인 이유, 

바로 이런 사람을 가진,

사람 재벌이기 때문입니다.


@화보 촬영 장소 : 밀당궁 멀티룸

@포터그래퍼 : 착한재벌샘정

@모델 : 착한재벌샘정


b컷도 엄청 나왔겠죠?

b컷의 묘미도 만만치 않더군요. 기대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정신없는 나를 위하여, 나를 조금 더 보살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