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멜로디>

상남자라면 고백은 이렇게!!

by 천미르

'Love Runs Out - One Republic'





'Apologize'를 통해 부활을 알렸던 One Republic.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한 대세 얼터너티브 락밴드 One Republic의 정규 3집 재발매판에 수록된 싱글이에요.

라이언 테더의 강렬한 보컬이 두드러지는 곡이죠.

특히나 이 곡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단음의 피아노 멜로디와 강렬한 드럼 비트예요.

자칫 잘못하면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는 단음의 연속을 활용하여 곡을 더욱 긴장감 넘치도록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또한, 뮤직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탬버린 소리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이 나도록 만들고 있어요.

1절에서는 마치 우퍼를 켜 놓은 듯한 강렬한 베이스 드럼 비트가, 2절에서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심벌의 소리가 곡이 지루할 틈이 없게 만들어요.

사실 이 곡은 정규 3집의 타이틀로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코러스가 완성되지 않아 2014년 재발매 때가 되어서야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어요.


강렬하고 거친 분위기의 곡과 너무나도 잘 맞아떨어지는 M/V 또한 인상적이에요.

아프리카의 와일드하고, 뜨거운 느낌을 잘 살려낸 영상은 곡의 긴장감과 강렬함을 배가 시켜주고 있어요.

마치 행위얘술가들의 뜨거운 사랑에 대한 퍼포먼스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넘어가기 전 훅 부분은 긴장감을 고조시키면서 후반부의 클라이맥스를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에요.

One Republic의 메인 보컬인 라이언 테드는 그동안 보컬로서의 자질보다는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을 더 인정받고 있었죠.

하지만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특히 이 곡에서 기교적으로도 훌륭한 테드의 보컬로서의 매력을 한층 느낄 수 있다고 생각돼요.




작가의 이전글'Hot'한 남자의 'Hot'한 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