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미르 Oct 22. 2015

다시 만날 그 날을 위해서

<29번째 멜로디>

See You Again - Wiz Khalifa (feat. Charlie Puth)




최근 인기를 끌었던 영화 <Fast & Furious 7>의 O.S.T로 사용된 곡이자, Paul Walker의 추모곡으로도 사용된 곡이에요.

또한, 얼마 전 <썰전>에서 허지웅 씨의 하차 소식을 전하면서 배경음으로 사용되면서 또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던 곡이죠.

'Black And Yellow', 'Work Hard, Play Hard', 'Remember You' 등의 히트곡의 보유자이자, 2000년대 힙합패션을 정립시켰던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Wiz Khalifa가 이 곡의 주인공이에요.

또, 미국의 대표적인 유튜브 스타인 Charlie Puth가 피처링에 참여한 점도 인상적이네요.

특히나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 이때까지 시리즈에서 활약했던 Paul Walker의 영상과 함께 나오면서 많은 관람객들이 눈물을 훔치게 했었죠.
(필자도  울컥했습니다. ㅜ.ㅠ)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보컬만 들어가는 Charlie Puth의 bridge 파트와 비트와 더블링이 들어간 Wiz Khalifa의 랩핑이 은근한 대조를 이루며 감정선을 고조시켜요.

그리고, 한껏 고조된 분위기를 싸비에서 코러스와 웅장한 사운드로 터트리는 절묘한 구성이 인상 깊은 곡이에요.

지금은 곁에 없는 누군가를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못다 한 얘기를, 그동안 살아온 얘기를 하자는 감동적인 가사는 덤이죠.


추모곡이지만 너무 우울하하지 않고, 다시 만날 날이 있기에 그때까지 희망차게 열심히, 떠난이가 봤을 때 자랑스러울 그런 삶을 살겠다는 마음이 이 곡 안에 들어있지 않을까요?

떠난 이에게는 앞으로 계속해서 기억하겠다는 다짐을, 살아갈이에게는 앞으로의 희망을 노래한 곡이라 생각해요.


Wiz Khalifa의 또 다른 명곡 탄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P.S. R.I.P Paul Walker

작가의 이전글 원곡과는 전혀 다른 느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