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너무 신나잖아~!!!!!
자신의 첫 앨범인 [Shine Through]를 통해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전문가들과 각종 매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으며 아티스트적 면모를 먼저 인정받았던 Aloe Blacc.
Aloe Blacc은 가수로 활동하기 훨씬 전부터 작곡가로 음악시장에 발을 들였었죠.
또한, HBO의 인기 시리즈 <How To Make It in America>의 테마곡인 'I Need A Dollar'로 대중들에게도 인정받기 시작했어요.
EDM팬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곡 'Wake Me Up'에도 참여했어요.
이번에 소개할 이 곡은 3집 [Lift Your Spirit]의 수록곡이에요.
펑크 스타일의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가 특징이에요.
곡 전반적으로 들어가는 톡톡 튀는 베이스 기타 사운드가 흥을 돋우고, 거기에 디스코풍의 드럼 비트는 몸을 절로 움직이게 만들죠.
마치 'Uptown Funk - Mark Ronson (feat. Bruno Mars)', 'Crazy - Gnarls Barkley'를 처음 들었을 때의 느낌이 이 곡에서도 느껴졌어요.
간주 부분에 나오는 기타 솔로도 각각의 절로 넘어갈 때 신나는 분위기를 끊어지지 않도록 잘 연결해주고 있어요.
해가 떠있는 낮이건, 달이 떠있는 밤이건 함께 춤추며 즐기자는 가사는 노래의 분위기에 너무나도 잘 어울려요.
거기에 중독성 있는 코러스 덕분에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그 부분을 따라 부르고 있을 거라 장담해요!
흔히 말하는 그로울링 창법이 중간중간 섞여 나오는 Aloe Blacc의 보컬도 신나는 분위기에 한몫을 하고 있어요.
결혼식 피로연 장면들을 표현한 M/V도 신나기는 마찬가지.
이 곡을 듣고 있자면 마치 뜨거운 열대지방의 섬에서 시원하고, 깨끗한 산호초 가득한 바다에 풍덩 빠지는 기분이 들어요.
3분이 약간 안 되는 이 곡이 너무나도 짧게 느껴질 거라 생각돼요.
벌써부터 찾아온 무더운 날씨에 짜증 날 때 이 곡을 들으면 기분전환될 거예요!!
P.S. 하나부터 열까지 다 신나는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