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혜정 Dec 17. 2020

위기에 놓인 당신에게

코로나 19로 직장을 잃을 직업을 잃을 위기에 놓인 분들에게

회사나 국가의 녹을 받고 사는 일을 안 하고 산지 오래되어서 항상 하는 고민이 어떻게 돈 벌어먹고 살아야 하나인 우리 가족.
지금같이 코로나로 인해 하루 만에 일이 갑자기 없어(?) 지는 직종까지는 아니지만, 타격 아닌 큰 타격을 받았고, 그래서 더 고민인 것은 사실이다.

이 위기를 어떻게 타개할 것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동반자의 어깨를 두드려주면서 서로에게 네 탓, 내 탓 비난이 아닌 도움이 되는 말을 해주며, 방향 제시를 하는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시간을 갖게 되었다.

사람들과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교제를 해나가려고 노력해야 하고, 절대 혼자 살 수는 없는 것이니 마음을 내어주고 노력해주는 분들께는 항상 같이 노력하려고 해야 한다고도 이야기를 했다.

주변을 돌아보고, 노력해주는 사람들에게는 그 노력에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없을까 고민을 해보는 게 좋다. 특히나 SNS, 유튜브 등을 시작했다면 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게 창작자가 창작과 동시에 홍보도 담당하는 홍보자가 되는 것을 주저하거나 망설이면 안 된다고.

요즘 시대에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그리고 디지털공부와 투자와 관련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을것을 우리 부부는 다짐했다. 그러하자, 좋은 기회들이 오기시작했다.



작가의 이전글 성공 방정식은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