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의 깊은 풍미가 일품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의 향연! 소고기 특유의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머금은 스테이크는 행복한 웃음을 짓게 하는 특별한 요리이죠. 별다른 반찬 없이 스테이크를 밥 위에 올려 먹는 스테이크 덮밥은 간편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일본식 돈부리로 '스테이크동'이라고도 불립니다.
은은한 향이 별미인 바삭하게 튀긴 마늘칩과 느끼함을 잡아주는 영양 부추를 곁들인 색다른 스테이크 덮밥은 특별하고 근사한 하루를 만들어 줄 한 끼 식사가 될 거예요.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늘은 소고기의 풍미가 일품인 <스테이크 덮밥>을 만나보세요.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 채끝살 200g (스테이크용)
밥 1공기
마늘 2쪽
영양부추 반 줌
양파 1/2개
올리브오일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연겨자 약간
로즈마리
소스 재료
물 1/3컵
맛술 2큰술
간장 2큰술
미림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재료 손질하기
양파와 마늘은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없애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영양부추는 깨끗이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스테이크 고기 준비하기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소금,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로즈마리와 함께 10분 정도 재워주세요.
마늘칩 만들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스테이크 굽기
달군 팬에 고기를 올리고, 센 불에서 고기를 구워주세요. 한쪽 면이 알맞게 익으면 반대쪽으로 뒤집어 약 2분간 구워주세요. 앞뒤로 알맞게 구운 스테이크 고기는 종이 호일에 덮어 약 10분간 둔 후 썰어주세요.
소스 만들기
고기를 구운 팬에 소스 재료를 넣고 2분간 달달 끓여주세요. 그릇에 밥을 담고 소스를 뿌려주세요.
요리 마무리
스테이크 덮밥 완성하기
밥 위에 양파와 영양부추를 올린 후 썰어 놓은 스테이크를 올려주세요. 마늘칩을 올리고, 남은 소스를 고기 위에 뿌려주세요. 연겨자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육즙이 가득
소고기의 깊은 풍미가 일품
입안에서 살살 녹는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와 특별한 소스까지!
부추와 마늘칩, 연겨자를 곁들이면 소고기를 느끼하지 않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은 날, 스테이크 덮밥으로 행복한 식탁을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