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미 Apr 24. 2018

가정식 혼밥의 정석, 합정동 <합정식>

따뜻한 집밥이 생각나는 날


연남동 경의선 숲길 공원, 일명 '연트럴파크'와 망리단길이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면서 합정동 일대에도 다양한 맛집과 새로운 이색 카페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합정역 부근에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마포구의 랜드마크인 복합 쇼핑몰 <메세나 폴리스>와 더불어 <딜라이트 스퀘어>가 바로 그 예입니다. 지하철역 통로와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과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싱글러를 위한 오늘의 추천 맛집! 오늘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딜라이트 스퀘어에 위치한 가정식 혼밥집 <합정식>을 소개합니다.




평범하지만
잘 정돈된 백반집

합정동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 1층에 위치한 <합정식>은 교보문고 앞 코너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내부가 보이는 깔끔한 가게 외관이 잘 정돈된 백반집을 연상케 합니다. 평범하지만 그래서 더욱 부담 없이 편한 마음으로 가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가게 외관



출입구 앞쪽에는 무인 자동판매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한 후 현금이나 카드를 투입구에 넣으면 결제가 진행되고, 영수증과 함께 번호표가 발급됩니다.



무인 자동판매기를 통해 직접 주문해야 하는 시스템



<합정식>의 메인 메뉴는 크게 덮밥 정식과 국 정식, 그리고 죽 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덮밥 정식에는 소불고기밥/데리야끼치킨밥/닭갈비밥/고추장제육밥/풍미잡채밥/영양마파두부밥이 준비되어 있고, 국 정식에는 소고기미역국/얼큰돼지국밥/옛날된장국이 있으며, 죽 정식에는 소고기죽/영양삼계죽/매콤낙지김치죽이 있습니다.

음료는 오렌지주스와 탄산음료, 맥주 등을 주문할 수 있고, 단품으로 덮밥 메뉴의 메인 요리를 소량으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합정식>의 메인 메뉴



가게에 들어서면 쾌적하게 잘 정돈된 내부가 눈에 들어옵니다. 깔끔한 하얀 벽면과 나무를 활용한 내부 인테리어가 모던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테이블의 구성은 2인석과 4인석, 그리고 싱글러를 위한 바(Bar)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 전경



<합정식>은 음식과 반찬을 직접 가져오는 셀프서비스 형태로 운영됩니다. 무인 자동판매기를 통해 받은 번호표가 모니터 화면에 뜨기 때문에 차례가 되면 픽업 데스크에서 직접 받아올 수 있습니다. 벨 소리가 함께 울리기도 하는데, 음식을 가져가지 않으면 직원이 직접 불러주기도 하기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빈 그릇은 직접 리턴바에 반납해야 합니다.



음식을 직접 가져오는 셀프서비스 형태



셀프 코너에는 세 가지 반찬과 시원한 둥굴레차, 그리고 정수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찬은 볶은 김치와 마카로니 샐러드, 단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찬은 메뉴가 변동되기도 합니다.)



셀프바에 구비되어 있는 반찬 세 가지와 둥굴레차, 정수물




집밥이 생각나는
따뜻한 한 끼 식사

<합정식>의 모든 메뉴에는 따뜻한 미역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가게의 인기 메뉴는 대부분 덮밥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슬고슬한 흰쌀밥에 자극적이지 않을 정도로 매콤한 맛이 일품인 '고추장제육밥'은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합정식>의 인기 메뉴인 고추장제육밥과 데리야끼치킨밥



또한 '데리야끼치킨밥'은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적당한 간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이라 성인 남성이 먹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배달이 가능한 모든 메뉴



<합정식>의 모든 메뉴는 배달이 가능합니다.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편하게 주문하여 받아볼 수 있으니 특정 배달 앱이나 매장 전화를 통해 이용하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혼밥하기 좋은 날
따뜻한 집밥이 떠오른다면


<합정식>은 누구나 따뜻한 밥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식 전문점입니다. 특히 우리가 흔하게 접하던 가정식 백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따뜻한 집밥이 있는 곳, 합정식.






*영업시간 : am 10:30 ~ pm 22:00
*전화번호 : 02-332-8337


매거진의 이전글 혼밥하기 좋은 규동 전문점, 신사동 맛집 <지구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