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미 Apr 27. 2018

특별한 술안주가 생각나는 날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식탁의 품격을 높이는 근사한 술안주

베이컨을 돌돌 말아서 만드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스테이크와 함께 먹는 채소로 잘 알려져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서양 요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년생 식물로 원산지는 유럽과 북아프리카, 서아시아 지역입니다. 현재는 세계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어, 어디에서든지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기원전부터 재배되었던 아스파라거스는 이뇨작용과 진정작용에 뛰어나 약제로도 쓰이며 오랜 세월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중세 시대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먹던 채소라 하여 ‘귀족의 채소’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증강시키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루틴 성분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늘은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한 근사한 술안주인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를 소개합니다.




재료 준비하기
재료



아스파라거스 5
베이컨 5
올리브오일 약간
그린 올리브 약간
홀그레인 머스터드소스 약간
레드페퍼 약간
레몬(혹은 레몬즙약간
소금 약간




재료 손질하기
아스파라거스의 딱딱한 아래 밑동을 3cm 정도 잘라주세요
아스파라거스 밑부분은 필러로 벗겨주세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아스파라거스를 30초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아스파라거스 아래 밑동을 3cm 정도 자른 후 밑부분은 필러로 벗겨주세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아스파라거스를 30초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굽기
데친 아스파라거스는 찬물에 씻고 물기를 제거한 후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를 구워주세요



데친 아스파라거스는 찬물에 씻고 물기를 제거한 후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를 앞뒤로 노릇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베이컨 끝부분을 먼저 구워야 풀어지지 않아요.)




요리 마무리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완성하기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고 레몬즙을 살짝 뿌려 주세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에 레드페퍼를 뿌린 후 올리브를 얇게 썰어 함께 올려주세요. (소스로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근사한 술안주


손님 초대 요리나 술안주, 야식으로도 즐길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는 다양한 상황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근사한 메뉴 중 하나입니다. 보다 더 특별한 요리를 고민 중이라면 혼술 안주로 제격인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를 준비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간편하게 즐기는 근사한 홈 브런치 <오픈 샌드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