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픈 샌드위치는 간편한 조리과정과 풍부한 영양가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브런치 메뉴입니다. 빵과 빵 사이에 속을 채워서 만드는 일반적인 클로즈드 샌드위치와는 다르게 빵 한쪽 위에 고기나 샐러드 등 갖가지 재료를 올려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북유럽의 전통적인 가정식 중에 하나인 오픈 샌드위치는 바이킹들이 식탁 위에 음식을 늘어놓고 원하는 재료를 접시 대신 빵에 올려 먹는 것에서 유래하였는데요. 어떤 재료를 빵 위에 올려 먹느냐에 따라 간단한 아침 식사가 되기도 하고, 근사한 파티 요리가 되기도 한답니다.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늘은 원하는 재료만 있으면 손쉽고 간편하게 근사한 식탁을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오픈 샌드위치를 소개합니다.
재료 준비하기
바게트 빵 슬라이스 2개
베이컨 2줄
토마토 1개
달걀 1개
아보카도 1개
크림치즈 1 큰 술
모차렐라 슬라이스 치즈 2장
어린잎채소 약간
레드페퍼 약간
올리브 약간
버터 약간
재료 손질하기
냄비에 물을 넣고, 달걀을 넣은 후 삶아주세요. 삶은 달걀은 찬물에 넣어 식혀주세요. 아보카도와 토마토는 얇게 썰어주세요.
바게트 빵과 베이컨 굽기
바게트 빵은 중불에서 살짝 구워주세요. 달군 팬에 베이컨을 넣어 바짝 구워주세요.
바게트 빵에 재료 올리기
구운 바게트 빵 한쪽에는 크림치즈를 발라 주고, 다른 한쪽에는 모차렐라 슬라이스 치즈를 반으로 잘라 올려주세요. 크림치즈를 바른 빵 위에는 얇게 썬 아보카도를 올리고, 치즈를 올린 빵 위에는 토마토를 올려주세요.
아보카도 위에 삶은 계란을 슬라이스하여 올리고, 토마토 위에는 어린잎채소를 올린 후 구운 베이컨을 올려주세요.
요리 마무리
오픈 샌드위치 완성하기
완성된 샌드위치를 그릇에 올린 후 레드페퍼를 뿌려 마무리하세요. 얇게 썬 올리브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간편하고 풍부하게
근사하게 즐기는 한 끼
오픈 샌드위치는 기호에 따라 원하는 재료를 올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홈브런치 메뉴입니다. 간편하지만 특별한 한 끼를 준비하고 있다면 오늘의 메뉴로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