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미 Jul 26. 2018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상큼한 행복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무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철 별미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상큼함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상큼한 맛이 입맛을 다시게 하는 방울토마토는 한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앙증맞은 채소로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특히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대요. 오늘은 매실청에 절인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매실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식중독이나 배탈 등에 효과적인대요. 매실청에 절인 방울토마토는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별미이자, 건강을 지키는 약이 된답니다.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상큼한 맛이 일품인 <방울토마토 매실절임>을 지금 만나보세요.




재료 준비하기
재료



방울토마토 30개
레몬 1개
매실청 1컵
로즈마리 약간
밀폐 유리병 (700ml)




재료 손질하기
팬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뒤집어 수증기가 병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끓여서 소독해주세요


레몬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하세요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꼭지 반대쪽 껍질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고, 레몬은 링으로 잘라주세요



팬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뒤집어 수증기가 병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끓여서 소독해주세요. (끓는 도중에 유리병을 넣으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레몬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하고,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꼭지 반대쪽 껍질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고, 레몬은 링으로 잘라주세요.




방울토마토
끓는 물에 데치기
끓는 물에 방울토마토를 넣어 약 5초간 데쳐주세요


데친 방울토마토는 찬물에 넣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소독한 유리병에 껍질을 벗긴 방울토마토와 레몬, 로즈마리를 넣어주세요



끓는 물에 방울토마토를 넣어 약 5초간 데쳐주세요. 데친 방울토마토는 찬물에 넣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소독한 유리병에 껍질을 벗긴 방울토마토와 레몬, 로즈마리를 넣어주세요. 




요리 마무리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완성하기



방울토마토를 넣은 유리병에 매실청을 부어주세요. 실온에 6시간 정도 둔 후, 뚜껑을 닫아 하루 정도 냉장보관하세요. 숙성된 방울토마토 매실절임을 그릇에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상큼한 행복




달콤 상큼한 맛이 일품인 <방울토마토 매실절임>은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철 별미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기운이 없다면 방울토마토 매실절임으로 건강하고 특별한 하루를 준비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달콤 짭조름한 옥수수와 치즈의 만남 <콘치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