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 촉촉한 영양 간식 만들기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최근 주방 가전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인데요. 에어프라이어는 초고온의 열풍을 이용하여 식재료의 표면을 알맞게 증발시켜 튀김 요리와 비슷한 식감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기름에 직접 튀긴 바삭함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기름 냄새, 연기 등의 불편함을 해소해주어 1인 가구에는 하나쯤 구비하고 있어도 좋을 주방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감자튀김을 준비했어요.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감자가 아닌 생감자를 활용해 봤는데요. 허브솔트와 파슬리로 간을 맞추고 노릇하게 구워진 감자튀김에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뿌리면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랍니다.
재료 준비하기
감자 2~3개
파르메산 치즈가루 2큰술
허브솔트 2큰술
파슬리 약간
올리브오일 1큰술
재료 손질하기
감자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제거하세요. 껍질을 제거한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감자를 물에 10분간 담가 전분기를 빼주세요. 물에 담가 놓았던 감자를 꺼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튀김 준비하기
요리솔을 이용해 올리브오일을 감자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바른 감자에 허브솔트와 파슬리를 뿌려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감자를 넣고 15분간 돌려주세요. 그리고 감자를 뒤집어 다시 한 번 10분 정도 돌려주세요. (브랜드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리 마무리
감자튀김 완성하기
감자튀김을 그릇에 담고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뿌려 마무리하세요.
감자의 담백함과
파르메산 치즈의 짭조름한 풍미가 일품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감자튀김! 산뜻한 허브향과 담백 짭조름한 파르메산 치즈가루가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한답니다. 영양 간식, 술안주로 즐기기에 좋은 감자튀김을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