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로 만드는 멕시코 전통 디핑 소스
맛과 건강을 생각한
멕시코 전통 요리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영양 과일입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식재료이기도 한대요. 효능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 아보카도를 넣어서 만드는 소스가 바로 <과카몰리>입니다. 과카몰리는 잘 익은 아보카도를 으깬 것에 토마토와 레몬즙, 양파, 고추, 소금 등을 섞어서 만드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전통 요리입니다. 타코나 토르티야 등에 발라 먹거나 나초나 샐러드에 곁들이는 게 일반적입니다.
빵에 곁들이는 디핑 소스로 활용해도 좋고, 다이어트 메뉴로도 손색이 없는 <과카몰리>
신선함이 가득한 멕시코의 전통 소스를 지금 만나보세요.
재료 준비하기
아보카도 1개
토마토 1개
양파 1/2개
할라피뇨 2개
라임즙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파슬리 약간
재료 손질하기
양파는 굵게 다진 후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빼주세요. 토마토와 할라피뇨는 굵게 다지고,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속을 스푼으로 파내어주세요.
재료 섞어주기
볼에 아보카도 과육을 넣고 으깨어주세요. 다진 양파, 토마토, 할라피뇨, 다진 마늘을 으깬 아보카도와 함께 넣어 섞어주세요. 라임즙을 넣고 고루 섞다가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요리 마무리
과카몰리 완성하기
잘 섞은 소스 위에 다진 토마토와 파슬리를 올려 마무리하세요. 빵에 발라서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도 좋아요. 나초에 찍어 먹어도 그 맛이 일품이랍니다.
상큼하게 즐기는
디핑 소스
<과카몰리>는 신선하게 먹는 게 가장 이상적인 디핑 소스입니다. 냉장 보관을 하는 것보다 그때그때 만들어 먹는 게 과카몰리를 상큼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시원한 맥주 한 잔과 나초를 준비했다면, 오늘은 과카몰리를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