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홈메이드 디저트
오븐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디저트 <떠먹는 티라미수>를 만들었어요.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잡아당기다”를 뜻하는 ‘티라레(tirare)’에 “나”를 뜻하는 ‘미(mi)’, “위”를 나타내는 ‘수(su)‘가 합쳐진 말로 직역하면 기분을 좋게 하는 맛이라는 속뜻이 있답니다.
커피에 촉촉하게 적신 카스텔라에 크림치즈와 달걀, 휘핑크림을 섞은 필링을 가득 채우고 달콤한 코코아 가루를 뿌리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홈메이드 디저트가 완성된답니다.
싱글러를 위한 혼밥 레시피! 오늘은 달콤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떠먹는 티라미수>를 확인해보세요.
재료 준비하기
카스텔라 2개
달걀 1개
필라델피아 치즈 150g
휘핑크림 250ml
설탕 4큰술
코코아 파우더 1큰술
아메리카노 스틱 1개
재료 준비하기
볼에 크림치즈와 설탕 1큰술, 달걀노른자를 넣어주세요. 달걀노른자를 깨트린 후 크림화가 될 때까지 고루 섞어주세요. 볼에 휘핑크림과 설탕을 넣은 후 쫀쫀한 크림이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휘핑크림에 처음에 만들었던 치즈 크림을 넣은 후 고루 섞어주세요.
카스텔라에 필링 올리기
카스텔라를 그릇 모양에 맞춰 바닥에 깔아주세요. 카스텔라에 아메리카노를 촉촉하게 적셔주세요. 카스텔라 위에 필링을 평평하게 올려주세요. 같은 방식으로 필링 위에 아메리카노에 적신 카스텔라를 올려주세요. 필링을 가득 채운 후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코코아 파우더를 체에 걸러서 살살 뿌려주세요.
요리 마무리
티라미수 완성하기
완성한 티라미수는 냉장고에 약 3시간 정도 보관 후 차게 해서 드시는 게 좋아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달콤 쌉싸름한 행복
오븐 없이 즐기는 홈메이드 케이크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홈메이드 케이크 티라미수로 특별한 하루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