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옹이 Dec 06. 2023

비온다

베트남 하노이식 정통 Pho


하노이식 직화쌀국수

비오고 추운날 먹으니깐 정말 맛있음.

12시간 이상 끓인 사골 육수에 소고기를 센불에 볶아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베트남 퍼틴의 대표 메뉴이자 보약 입니다ᆢ

어바웃 사장님


융우엔 트롱 틴(Nguyen Trong Thin)은 1952년 쌀국수를 만드는 동네에서 태어났습니다. 낭만적인 그는 예술가가 되는 것을 꿈꾸었고 1968년 하노이 예술대학교 입학하였습니다.


하노이의 모든 예술가들과 학생들은 그 해 그의 작품에 놀랐고 그들은 그가 미래에 유명한 조각가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쌀국수(Pho)와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는 하노이에서 유명한 사업가였으며 아버지의 사업성을 이어 받으면서도 예술가의 영혼 까지 이어받아 40년 전 13번 로덕에 퍼틴을 열고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시끄럽지도 않고 화려하지도 않지만 ‘퍼틴-13 로덕’(Pho Thin -13 Lo Duc)은 고객들을 끌어 모았으며 하노이의 까다로운 미식가들은 하노이의 다른 유명한 음식점들보다 더 맛있다고 인정하며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만나게 된 쌀국수(Pho)는 그로 인해 새로운 브랜드와 이름을 가지며 그의 인생에서 가장 성공적인 예술작품인 ‘퍼틴-13 로덕’ (Pho Thin -13 Lo Duc)이 탄생하였고, 쌀국수(Pho)에 대한 끝없는 열정으로 독특한 종류의 쌀국수(Pho)를 개발하며 대중화시켰습니다.


베트남 쌀국수(Pho)의 기원인 하노이에는 다양한 이름과 맛이 있는 여러 종류의 쌀국수(Pho)가 있습니다.하지만 오늘날 베트남의 다양한 종류의 쌀국수(Pho)는 잊혀지고 퓨전화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베트남 쌀국수(Pho)의 맛과 전통을 ‘Pho Thin-13 Lo Duc’의 브랜드로 전하고자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길가메시 서사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