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옹이 Jan 10. 2024

투영

김사이

젊음이 감투가 아니듯

늙어가는 일이 허물이 아니듯


세상에 태어날지 말지를 선택하지 않았다

네가 안쓰러워 너를 안고 뛰어내린다


너는 성을 선택하여 태어나지 않았다

성이 무엇이냐에 내 자리는 극과 극을 달린다


계약직은 계약직끼리 뭉치지 않는다

계약직 사이에도 서열은 정해진다


일하고 싶은 젊은 너는 갈 곳이 없다

일할 수밖에 없는 늙은 나는 오라는 데가 없다


자연스럽게 젊은 너는 기약 없이 늙어가고

자연스럽게 늙은 나는 처절하게 죽을 것이다


너와 같은 내가 있고

너와 다른 네가 있다

 

작가의 이전글 간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