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편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rstheunivrs Mar 22. 2019

내가 꿈꾸는 것

내가 꿈꾸는 것


내가 꿈꾸는 것은, 우리 엄마 아빠가 건강한 것.
내 동생이 행복한 것. 우리 고모가, 우리 이모들이, 이모부가, 형누나들이 건강히 행복한 것. 단란한 가족이 오래도록 행복한 것.


언젠가 나도 그러한 가정을 만드는 것.


내가 받은 사랑을, 엄마 아빠에게 그리고
엄마 아빠의 엄마 아빠와 오빠 누나 언니들에게 받은 그 사랑들을, 다 되돌려드리지 못한 그 사랑들을 내 아이에게 전하는 것.


처음부터 내 것이 아니었던 위로부터 받은 그 사랑들을 온전하게 그리고 무사히 전달하여 내 아이가 내 아이의 아이에게 충분한 사랑을 줄 수 있는 넉넉한 사람이 되게 하는 것.


-


돈이 조금은 많지 않아도,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가지 않아도 실컷 웃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


어떤 말을 던져도 아 맞아 맞아하는 대답이 돌아오는 대화를 만나기 싫은 먼 미래의 그 순간까지 나눌 수 있는 것. 


같이 길을 걷다 꽃을 보면 잠깐 사진 찍고 가자 할 때
꽃 앞에 쑥스럽게 서주는 사람,

같이 집에 가다 달을 보면 잠깐 보고 가자 하는 나를
웃으며 옆에서 봐주는 사람,

너무너무 불완전한 내가 너무너무 완전하다
착각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에게


내가 받아온 사랑을 다 나누어 줄 수 있는 것.


-


아침마다 나를 바라보는 두 기대에 눈이 밟혀
출근을 망설이는 것.


하루 종일 일을 해도 마음이 천국에 있는 것.


더 이상 밤하늘의 달과 별이 아니라

나를 기다리는 불 켜진 창문을
고개 들어 보며 집으로 돌아가는 것.


-


언젠가 맞이할 사랑하는 이들과의 이별을
조금 더 단단한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는 것.


헤어지는 게 아니라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는 시간이라 마음먹을 수 있는 것.


불이 켜졌다 꺼지는 것이 삶이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흘러가는 것이 삶인 것을
이해하는 것.


-


내가 있을 때보다 내가 없을 때 더 많은 이들이 나를
기억해주는 것.


-
내가 꿈꾸는 것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책 읽는 것을 싫어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