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음감 Oct 26. 2022

목차

무경력 사십 대 블로그 공략집

무사블공


프롤로그 : 당신은 무사블공이 통할 겁니다


1. 무사블공이 필요한 이유


  1)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그러나

  2)월 천은 한밤중에 먹는 라면이 아니다

  3)블로그에 쓸 게 없다면 이것부터 써보자

  4)내가 좀 더 우아해지기 위해

  5)엄마처럼 살지 않기 위해

  6)내 딸이 나처럼 하지 않기 위해

  7)고민 다루는 법을 알기 위해

  8)당신 게으르다는 거 뻥이지


2. 다 안다고, 그런데 쓰기가 어렵다고


  1)셀프세뇌하는 방법

  2)잘 쓰기 위해 그만 읽어라

  3)잘 쓰기 위해 이것을 그만해라

  4)잘 쓰기 위해 귀찮음을 해결해라

  5)너무너무 쓰기 싫을 때 쓰는 법

  5)당신의 게으름을 도와줄게요

  6)나의 리뷰를 가족에게 응원받는 법

  7)뱀처럼 지혜롭고

  8)세상에 믿을 의지 없네


3. 아직도 그렇게 오래 걸리는 방식을 고집해요?

  

  1)그들이 주는 문장을 받아먹어라

  2)그들이 주는 문장을 받아먹지 마라

  3)사진 먼저 찍어라

  4)사진이 쉬워지는 주문, 수수딱

  5)우리를 돕는 팩트폭격

  6)그날의 샐러드는 예뻤다

  7)리뷰와 에세이 사이

  8)문장을 부르는 주문, 왜?

  9)일타쌍피 권법


4. 그랬더니 생기는 일


  1)그냥력이 생깁니다

  2)그냥력 이펙트1_지금 당신이 보고 있네요

  3)그냥력 이펙트2_문화재단이 지원을 하네요

  4)100퍼 아니죠, 1000퍼 갑니다

  5)잔소리 아니죠, 인사이트 갑니다

  6)태풍이 산들바람이 되네요

작가의 이전글 나의 리뷰를 가족에게 응원받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