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지영님 Sep 17. 2018

미리미리 준비하기

친정엄마가 보면 웃겠다

잠 자기 전, 

아이의 책가방과 내일 입을 옷을 미리 챙겨놓는다.

그래야 정신없는 아침에 아이에게 시선을 집중할 수 있고 

나름 빠릿학세 등교를 준비하게 할 수 있다. 

(아이는 조금만 신경을 덜 써도 등교 준비 중에 딴 짓을 한다)


내가 잠 자기 전, 아이의 책가방을 싸고 내일 입을 옷을 미리 챙겨 놓는다라니... 

친정엄마가 보면 웃겠다. 

엄마는 방을 폭탄으로 만들어 놓고 황급히 문 밖을 나서는 나를 향해 

언제나 '왜 미리 전날 미리 못 챙겨 놓느냐'고 잔소리하셨다. 

하지만 나는 단 한 번도 전날 밤에 다음날 준비물 등을 미리 챙겨두질 못했다.

물론 엄마의 잔소리를 들을 때는 꼭 오늘밤에는 꼭!이라며 다짐을 했다. 

하지만 다짐 뿐이었다.  

그래서 나는 생각했다.
미리 준비하는 건 즉흥적인 나의 성향 상 절대 못하는 일이라. 

정말 그렇게 믿었다.  

이런 내가 아이의 준비를 미리 해두다니. 


허~참.

 

즉흥적인 성향이 바뀐 건지, 

과거의 나는 안일했던 건지, 

엄마가 말이 우스웠던 건지,

필요성을 못 느꼈던 건지.


 

 

 





작가의 이전글 수족냉증에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