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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십일번가 DESIGN Jun 15. 2023

우아한 취향을 발견하는 여정,
OOAh luxe

OOAh 2편 : 플랫폼 디자인


나만의 우아한 취향을 발견하는

새로운 경험, OOAh luxe(우아럭스)


11번가의 새로운 명품 플랫폼 OOAh luxe(우아럭스)는 11번가가 직접 인증한 하이엔드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럭셔리 부띠끄입니다.
새로운 명품 쇼핑 경험을 위한 UI/UX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OOAh 2편에서는 1편의 브랜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OOAh luxe(우아럭스) 플랫폼 디자인이 진행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Strategy 

시각적인 자극을 통해 고객이 우아한 취향을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01. 고객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되는, OOAh luxe 플랫폼 디자인 전략

고객들이 온라인 명품 플랫폼을 선호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우리가 전달해야 하는 가치를 찾고자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뢰(정품 검증)와 상품의 다양성 등의 키워드에 주목했습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선호이유 (출처 : 삼성카드)


02. 시각적 자극을 통한 새로운 발견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이 더 많은 발견을 하도록 돕는 것을

OOAh luxe 플랫폼 디자인 전략으로 수립했습니다.



Concept

오프라인 명품 매장의 쇼핑 경험을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담아냅니다.


앞서 세운 디자인 전략을 바탕으로 두 가지의 OOAh luxe 플랫폼 디자인 콘셉트를 설정했습니다.



01. ImageWall

백화점 1층에 위치한 명품 매장을 거닐다 보면

전면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배치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Unsplash의 Jonas Lee


이 이미지는 고객의 시선을 잡는 것은 물론, 

브랜드가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OOAh luxe 플랫폼 디자인에서도

이 경험을 이어가기 위해 스크린의 1/2을 퀄리티 높은 이미지로 채웠습니다.

또한, 브랜드 키비주얼 원칙(1편 브랜드 디자인 참고)을 적용해 일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02. Focus on

명품 매장을 좀 더 살펴보면 넓은 공간에 소수의 상품만 진열하여

고객이 상품에 집중하고, 상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도록 설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Unsplash의Khuc Le Thanh Danh


OOAh luxe 플랫폼 디자인에서는 고객이 상품에 집중하도록 기존 플랫폼보다 넓은 스페이싱(간격), 시원한 레이아웃으로 탐색에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Key Screen

OOAh luxe의 대표 화면을 소개합니다.



우아의 첫인상, 홈(전시)

우아한 취향의 모든 것이 시작되는 홈(전시) 화면은 두 가지 디자인 전략을 핵심으로 합니다.

01. 다양한 모듈 설계로 상품 탐색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상품과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가장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상품 모듈을 설계했습니다.

스크롤할 때마다 새로운 모듈을 제공하여, 고객이 상품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02. 명품 상품 특성에 맞춘 정보 설계로, 빠르게 정보를 캐치합니다.

명품 구매 고려 시 중요도가 높은 상품 이미지와 브랜드를 상단에,

중요도가 떨어지는 상품명은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우아한 경험이 이어지는, 서브 페이지

홈에서 발견한 우아한 취향은 서브 페이지에서도 일관된 경험으로 이어집니다.


01. 카테고리와 브랜드, 상품상세로 우아한 취향에 딥다이브합니다.

홈에서는 우연한 취향을 발견했다면,

카테고리와 브랜드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취향을 콕 집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상세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flow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 브랜드 / 상품상세


02. 쇼핑 히스토리에 우아한 취향을 담아둡니다.

나만의 취향은 관심 상품과 브랜드로 아카이브 해두고 언제나 편하게 꺼내 볼 수 있습니다.

관심 상품 / 관심 브랜드




Interaction

OOAh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인터랙션 디자인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전달합니다.


01. BI 모션

브랜드 키비주얼 원칙 세 가지를 활용하여 우아함을 표현한 BI 인터랙션을 제작했습니다.


02. 로딩 인터랙션

브랜드 키비주얼 원칙 두 번째 BLURED LAYER를 활용한 인터랙션으로

기다림의 순간에도 우아한 경험을 전달합니다.


03. 마이크로 인터랙션

블랭크 화면에서는 위트 있는 인터랙션으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합니다.





And,

고객과 함께 하는 우아한 여정은 계속됩니다. 


OOAh luxe 플랫폼은 명품 브랜드만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고객에게 더욱 트렌디한 이슈라이징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OOAh pick(우아픽) 서비스를 6월 14일 오픈했습니다. 


OOAh luxe, 그리고 OOAh pick과 함께 나만의 우아한 취향을 찾는 여정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럭셔리 부띠끄 | OOAh luxe 바로가기 >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 OOAh pick 바로가기 >

* OOAh luxe와 OOAh pick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OOAh 브랜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OOAh 1편을 확인해주세요.

OOAh 1편 : 브랜드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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