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서연 Jun 19. 2023

꼼수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첫 번째는 “돈 생각은 하지 말고…….”

  실제로는 늘 아주 지겹게 한다.      


  두 번째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쩌.”

  꼬박꼬박 먹는 만큼 다 찐다. 전날 먹은 것이 다음날의 내가 된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이다.      


  세 번째는 “오늘은 내가 쏠게. 좋은 일이 생겼어.”

  작년, 아니 그보다 더 오래전부터 친구들이 그렇게 말하며 밥을 샀다. 돈 굳었네 하는 생각도 잠시 자식이 잘 되고, 남편이 잘 되고, 본인이 잘 되고, 유산을 미리 받는 등등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나는 뭔가 싶다. 언젠가 갚을 날이 있겠지, 벼르고 있는데 해가 바뀌어도 감감무소식이다.      


  ‘순서를 좀 바꿔볼까?’

  얼마 전부터 나는 좋은 일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친구들을 만나면 커피를 샀고 소박한 밥도 샀다. 

  “같이 내지 왜?”

  친구가 물으면.

  “어어, 좋은 일이 좀 있어서……, 이번엔 내가 살게.”

  씨익, 자신 없는 미소를 지으며 내가 대답했다. 

  “무슨 일인데?”

  “나중에, 나중에 말해줄게.”

  미리 베푼 친절이 자석처럼 행운을 끌어당기길 살짝 바라며 뒷말을 얼버무렸다.    




       

작가의 이전글 갑자기 소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