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투 Dec 26. 2023

당연한 일

당신은 나의 사랑을 받고 나는 그런 당신을 잡지 못하는

부자가 되게 해달라는 것도

나라를 다스리게 해달라는 것도

하늘에 떠 있는 해와 달을

달라는 것도 아니었다.


그저 나의 곁에서 곤히 숨을 쉬며

긴 속눈썹을 두 눈에 붙이고 잠을 자는

이 생명체를 내게 달라고, 구했다.


차라리 한 나라를 달라고 할 걸 그랬어.

끝이 보이지 않는 은하수를 달라고 할 걸 그랬어.


내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를

나는 너무 납득한다.


너는 내게 너무 과분한 사람이어라.

차라리 벼락 부자가 되는 것이,

생명체가 살아숨쉬는 우주 하나를

통 크게 구하는 것이,

더 쉬웠을 것이다.


이것들이 너보다 가치가 없음을 알아.

오히려 그것들을 얻는 것이 더 쉬웠을 것이야.


그래서 나는 내 기도가 이뤄지지 않았음에

원망하지 않는다.


그래 너를

우주 따위와, 돈 따위와, 쓰면 쓸수록

창피해지는 글자들 뿐인 것들 중

무엇과 비교할 수 있나? 너의 가치를.


그러니 너는 나같은 작은 존재에게

담기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

그것은 너무 당연하고 당연하다.


마치 아침이 되면 해가 늘 그 자리에 뜨고

봄에 피는 아름다운 벚꽃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흔들리고-,

아, 그러는 것처럼 말이야.


네가 내게 사랑받는 것은 당연하고

내가 네게 사랑받을 수 없는 것도 당연하다.

너의 가치를 무엇과 비교하랴.


곤히 자는 내 사랑이여,

너의 가치를 무엇과 비교할까?


내가 너를 붙잡지 못하는 것이

내겐 너무 당연한 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아픔을 찢어내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