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안심 Apr 18. 2022

나도 여행 작가 하고 싶은데 말이야

왜냐하면 계속 다니며 보고 쓰고 있으니까

사도세자를 따라간 수원화성


어릴 때부터 상상하고 싸돌아다니길 좋아해서 많이 혼나고 혼난 만큼 더 많이 돌아다녔다 그래 봐야 산과 들이지만 초행길도 무섭지 않고 가보지 않은 곳 비포장길로 다니는 게 좋았었다. 나만 아는 비밀이 생긴 것 같았고 친구들은 크게 궁금하진 않았지만 나는 주절이 얘기해주었다.


글 쓰고 메모하기도 좋아했던 나는 문구사에서 늘 새 노트와 다이어리를 샀다. 다녀온 곳도 설명하고 지도도 그렸지만 꾸준하지 못했고 한참 지나 쓴 글을 볼 때면 노트를 통째로 버릴 수밖에 없었다. 그때 노트를 아직 갖고 있다면 볼 때마다 오글거리겠지만 지금 내 얘기를 쓰고 있으니 그 노트들이 많이 아쉽다.


작년부터 온라인 속에서 할 수 있는 많은 것을 배우고 해 보는 중이다. 그런데 거의 모든 것들이 글쓰기가 짝꿍처럼 따라붙는다. 잘 쓰지는 못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던 내 글솜씨는 크게 감동을 주지도 않고 사진 한 장을 잘 설명하지도 못하니 답답했었다. 좋아하는 사찰 여행도 내 얘기는 없고 그냥 설명서였다. 이를 벗어나고 멋지게 쓰고 싶어 책도 사보고 다른 글도 읽고 참조하기 시작했다.


함양 지리산 서암정사


사찰여행을 좋아해서  사진 한 장에 이끌려서 갈 때도 있고 시대적 배경으로 원효와 의상의 길 따라 또는 모시는 부처님 시리즈로 사찰을 다녀오기도 한다. 함께 하는 이 가 있을 때도 있고 혼자 다녀오기도 하는데 이렇게 좋은 곳을 내 휴대전화 속 앨범으로 박제시키는 것 말고 좋은 글로 설명하고 이야기해주고 싶어졌다.


여행지가 거창하지 않아도 될 것 같고 부캐로 여행작가가 하고 싶다. 고속도로를 달리며 보는 풍경에 자주 매료되는 나는 그 느낌을 공유하면 여행작가라 생각된다. 일상을 벗어나 시공간을 옮겨 느끼는 감정을 전하고 싶어졌다. 파란 하늘에 뭉게구름,  쨍한 하늘, 몇 백 년 동안 그 자리에 있는 불상과 전각 이야기 내 눈에 보이는 감사한 것들에 이야기를 들어 줄래요?





작가의 이전글 10년 동안 새벽을 달려가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