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즌트 Nov 04. 2022

매일 글감을 찾는 일이 즐겁다.

초보 작가입니다. 매일 쓰려고 한 건 아닌데... 어쩌다 보니...

끄적이는 것을 좋아했었다. 꾸준히 틀을 세우고 지속하는 것을 답답해하는 성격임에도 유독 글쓰기는 꾸준히 해왔다. 떠오르는 생각을 적거나 일기를 쓰는 식으로..


브런치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어쩌다 보니 어느 순간 매일 글을 쓰고 있다.

글을 잘 써야 한다는 압박감보다는 훈련을 한다는 마음으로...


글감은 일상 중에 널려있지만 관찰하고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매일 써야 한다고 자신을 압박하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고 때론 어떻게든 써야 한다는 생각으로

글감이 일상보다 우선될 수 있다. 그러고 싶진 않다.


오늘 발견하지 못하면 다른 날 만날 수 있다. 무궁무진한 보물상자 속에 작은 보물을 꺼낸다.


다른 작가분들의 정성스러운 글을 볼 때면 초보인 내가 (부끄럽다는 표현보다는..) 좀 더 애를 쓰고 글을 올려야 하지 않을까? 제대로 된 글을 올려야하는데..

그런  생각이 든다. 그럴 때마다 되뇐다.




나는 초보다. 잘 달리기 위해서는
걸음마부터 매일 연습해야
잘 걸을 수 있고
나중에 뛸 수 있는 근육도 생긴다.



내 위치를 생각하면 용기가 생긴다. 타인의 공감을 얻고 칭찬을 받으면 좋지만 아직 달리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잘 걸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거다. 걸어야 근육이 생기듯이... 


초보의 글에도 어김없이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감사하다.


누구나 초보 시기가 있지 않은가? 그래도 초보 때의 창피함과 부끄러움을 끌어안고 넘어가야 다음 단계로 진입이 가능하다. 또 초보의 무모함과 열정은 얼마나 넘치는가? 



타인이 나를 평가하는 삶은 떠나보냈다.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부러워하는 것도 지겹다.

나의 성장을 위해 글을 쓰고 싶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그 자체에 기쁨을 느끼고 싶다. 잘 쓴 작가의 글들을 만나면

읽으면서 배우면 된다.


나아질 거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한...

오늘도 글을 끄적여본다.

더디게 성장해도 괜찮다. 멈추지만 않으면...



(솔직히) 작가님이라고 불러주실 때마다

아직도 어색해서 숨고 싶다.

난.. 단지 글쓰기를 좋아하는 한 사람이니까...

다른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즐거워하는 사람이니까...

그런 내가 부끄럽지 않고 (솔직히) 즐기는 내가 가끔은 대견하다.


https://brunch.co.kr/@129ba566e8e14a7/251



#글감찾기 #브런치초보작가 #글쓰기 #매일글을쓰는이유

매거진의 이전글 글감 찾기: 왕초보가 글감을 찾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