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맑음 Mar 15. 2024

감사한 강연

늦기전에 늙기전에

보라카페란 것을 2023년에 가입했다.

어느 날도 별다를 것 없이  카페 둘러보다가

유영만 작가님의  늦기전에 늙기전에 토크 강연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는데, 책 제목이 와 닿았고 책 띠지에

내 삶의 CEO 가 되라 란 한 마디에 매료되어

바로 책을 구매하고 강연을 신청했다.

정말 감사하게도 강연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퇴근시간이 애매해서 늦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한 마디도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었다.


책 타겟층이 40~50대라고 하셔서  aㅏ..

내가  이해하긴 어려운 내용인가..?싶었는데

그렇지도 않았고, 이해하기 쉽고 유쾌하게

말해주셔서 너무 재밌게 웃으면서 들었다.

앞,뒤에 앉으신 분이 너무 시원하게 웃으시고

실제로 40~50대 분이 많이 오신걸 체감하게

되면서 부모님과 같이 왔다면 이 감동이

배가 되었을텐데.. 싶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언어의 마술사 유영만 작가님을 알게되어

너무 감사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느낌을 기록하고 그를 다듬어 책으로 내셨다고

하셨는데, 나도 더 자주 내 이야기를 기록해서

엮어내야겠다 싶다.


심장이 뛰는걸 하고 다리 떨리는 일은 끊어라.

끊기를 잘하고 끈기있게 살자.

접속하지 말고 접촉하는 삶을 살자

편견 선입견 두 마리 강아지를 버리자

말씀하신 한 마디 한 마디 나도 엮어보려고

다 기록해뒀다.

다음에 기록한거 관련해서 엮은 글을 써보아야지


먼저 엮는 놈이 임자다.


작가의 이전글 나만 아플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