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육도씨 Apr 07. 2021

네임 어스 브라운 비스킷 라테

21.04.04

네임 어스 브라운 비스킷 라테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다. 항상 바쁘게 살면서 열심히 커리어를 쌓고 있는 친구가 볼 때마다 참 멋지다.

그에 비해 나는 요즘 거의 밖에 나갈 일이 없어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에 어떤 얘기를 할까 고민했는데, 막상 만나고 나니 시시콜콜한 근황 얘기, 요즘 관심 있는 것들을 얘기했더니 쉴 틈이 없었다.

점심을 먹고 찾아간 카페는 네임 어스. 하얀 건물 외관을 보면 웨딩드레스를 대여해주는 가게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버스를 타고 지나다니면서 그곳에 그런 가게를 본 적이 있다는 기억 조작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1층에 자리를 잡고 주문한 메뉴는 브라운 비스킷 라테였다. 말 그대로 갈색 과자와 과자 부스러기(?)가 올라가 있는 달콤한 라테. 말차 라테를 두고 고민하긴 했지만, 워낙 커피에 그런 과자들을 찍어먹는 걸 좋아해서 골랐다. 크림이 있어서 집에서 그냥 과자를 커피에 찍어먹는 것보다 더 맛있었다.


서로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면서 느끼는 것이 있다. 나는 아직 내 우물에서 벗어나지 못한 개구리 같다는 것. 여전히 나는 너무 내 방식대로만 사고하고 말한다.

 책이나 영화를 자주 보긴 해도 나 스스로를 이입하고, 혼자 일방적으로 해석하고 받아들이곤 해서 사람들과 만나 직접 대화하는 것과는 조금 결이 다르다. 대화하면서 생각을 주고받으면 별 것 아닌 이야기를 하더라도 내가 당연하게 생각한 것은 당연하지 않았고, 당연하지 않은 것은 당연한 것이란 걸 깨닫게 됐다. 나의 시야는 아직 좁아서 다른 사람들이 겪어본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거의 없었다. 게다가 요즘은 집에만 있다 보니 내 세계는 더 좁아지고 있는 듯하다. 사회생활이 필요한 건 이런 이유 때문인가 보다. 의견이 일치할 때도, 충돌할 때도 있겠지만 내가 바라보는 세상이 아닌 다른 세상은 어떤 모습인지 들여다볼 수 있으니까. 한 때는 사람에게 치이고 부딪히길 싫어했고, 여전히 혼자 있는 시간이 소중하다. 그래도 코로나 19가 종식되면 여기저기 여행하는 것 말고도 여러 사람을 만나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카모마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