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사상학

의식 관련 법칙

by 법칙전달자

의식 관련 법칙


법칙이란 절대적으로 준엄하고 예외가 없어서 이런 점에 대한 합당한 두려움은 인간의 행복과 생존에 필수입니다.


다른 동물들은 입력된 본능적 지식을 구체적으로 가지고 태어나서 그것만으로도 평생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포유동물들은 태어나자마자 어미의 젖을 향해 걸을 수 있죠. 물고기는 알에서 깨어나자마자 헤엄치고 먹이를 먹습니다.


인간은 지극을 주지 않으면 젖을 달라고 입을 삐쭉거리는 행동조차 하지 못하며 걷는데 까지도 1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누구나 구체적인 지식이 0인 상태에서 태어납니다. 물론 지식만 그런 것은 아닙니다. 지적, 영적, 인격적, 정서적, 의지적, 사회적 등등의 모든 면에서 그러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그 잠재력에 있어서는 무한함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그런데 아무리 잠재력이 무한해도 교육을 받지 않는다면 전혀 개발되지 않습니다.


언어지능이 200이 아니라 2,000이라도 예를 들면 러시아어를 교육받지 않는데 러시아어를 구사하게 가능성이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노래를 전혀 배운 바가 없는데 산토끼 노래를 하게 될 가능성은 전혀 없죠.


물론 음악 잠재성, 음악기능이 없다면 아무리 가르쳐도 소용이 없습니다. 소에게 수십 년을 산토끼 노래를 가르쳐도 소가 산토끼 노래를 부를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이는 철칙이어서 아무도 예외가 되지 않습니다. 늑대소년 아마라와 카마라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걷는 것을 배우지 않으면 걷지도 못하고 말을 배우지 못하면 말을 못 합니다.


그러나 인간에게 그 잠재성, 잠재적 기능이 내재되어 있는 경우 배우면 반드시 개발이 됩니다. 수학을 가르치면 계산을 하게 되고 피아노를 가르치면 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노래를 가르치면 노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사고력을 배우면 사고할 수 있게 되고 창의력을 배우면 창의력이 생기고 통찰력을 배우면 통찰력이 생깁니다. 배우지 않으면 결코 생기지 않습니다.


이점은 어떤 성품이나 특성에 있어서도 그렇습니다. 아무도 겸손하거나 사랑할 줄 알거나 결단력이 있거나 자제력이 있거나 의로운 상태로 태어나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도 누구나 0인 상태로 태어납니다.


누구든지 겸손을 배운 적이 없다면 겸손하지 않습니다. 친절을 배우지 않으면 친절하기가 불가능하죠.


인간은 돈이 중요하다고 해서 돈 버는 것과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은 열심히 배우지만 유치원부터 대학원이 이르기까지의 전 교육과정에서 통찰력 교육, 창의력 교육, 사랑교육, 의교육 같은 것이 있습니까? 전혀 없죠. 물론 다른 과목에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의 가치에 비해 미흡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성의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도 자유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라는 것도 전혀 없습니다.


그러면 인간의식에 관한 법칙 아니 철칙에 따라 그런 것이 생기지 않습니다. 절대적으로요.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이 되거나 행복한 사람이 되거나 사는 사람이 되지 못하는 것이죠.


어리석고 불행하고 죽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요. 철칙이기 때문에 전혀 예외가 없습니다. 전혀요.

그런데 배우면 또한 반드시 그렇게 됩니다. 창조주의 교육마련을 통해서요. 그러면 반드시 지혜롭고 행복하고 사는 사람이 됩니다. 반드시요.


또한 그런 교육은 한 푼의 수업료도 들지 않습니다.


배우기를 주저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주변에 살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