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
인간은 거짓에 중독되어 있어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은 부득이합니다. (로마 3:4)
그 이유를 다음 구절에서는 다음과 같이 간명하게 설명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모두 정련된 것이요, 그분의 말씀에 아무것도 더하지 마라.
(그렇게 하면) 너는 거짓말쟁이가 될 것이다.(잠언 30:5,6)
종교인들이 특히 기독교인들이 거짓말쟁이가 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현대의 계몽적인 연구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인간이 행복할 수 있는 유일한 법은 창조의 법을 알고 그에 순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말씀이 그 법을 밝히고 있죠.
진리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도 창조주가 존재한다면 그 말씀을 통해서라고 합니다. 인간스스로는 진리를 알고 알 수 없음이 법칙으로 증명되어 있는 것이죠.
인간이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그런데 말씀 자체를 수용하지 못하겠다고 하여 그 의미를 변화시키려는 해석을 덧붙이는데서 거짓이 나오는 것이죠.
사실 그렇게 하려면 말씀 즉 성서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기독교 종파만 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모두 그렇게 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말씀 그 자체는 간명하고 쉽습니다. 죽어서 영혼이 지옥이나 천당 간다는 말이 전혀 없습니다.
죽지 않고 땅에서 영원히 산다는 것이죠.(계시 21:3,4, 시편 37:29) 어려운 말도 전혀 아닙니다.
기독교의 기본교리와는 너무 다르죠. 못 받아들이니 해석을 하여 그 말씀이 틀렸다고 하는 것입니다.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이죠.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 모든 것은 거짓입니다.
인간이 자유와 행복과 생명을 누리는 유일한 방법은 온전히 정련되어 있는 그 말씀에 고착하는 것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