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

by 법칙전달자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


자연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경이로움, 그 형연할 수 없는 독특한 아름다움들을 느끼면서 생명에 대한 감사와 찬양을 표현하며 깊은 행복감에 젖을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창조의식을 온전히 지닌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기 때문입니다.


돈을 추구하는 의식을 가진 사람, 정치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경험할 수 없는 의식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서는 투표에 참여하는 것을 독려하는 방법 등으로 정치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것을 공공연히 권장하죠. 민주주의나 사화주위 따위가 제대로 시행되면 이상사회가 될 것처럼 선전하죠. 공식기관에서 교육과 온갖 매체를 통해 그렇게 세뇌하니 인류의 90% 이상이 그런 의식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바탕이 되는 것은 유물론적 무신론적 진화론적 사상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종교인들도 특정 정파나 정책을 지지하거나 반대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정치에 관여하기 때문에 그들의 의식 상태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에게서 진정한 행복과 사랑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사랑이 있는 사람은 분열과 대립을 당연히 여기는 정치적 성향이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정치적 동물이라는 말도 있는데 사실 인간이 그렇게 되어서는 안 되는 것이죠. 정치인들은 인격이 가장 두드러지게 기형적인 존재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역한 모습들은 매스컴에서 늘상 볼 수 있죠.


경제판 정치판에 매달려 지금처럼 살라고 인간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극히 무익하고 헛되고 해로운 것에 관심을 가지고 추구하고 있죠.


이 멸성의 세상에서 탈출할 방법과 기회가 아직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필요한 것과 필요 없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