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사상학

spirit-mind-body

mindcontrol 1

by 법칙전달자

spirit-mind-body


mindcontrol 1


세상의 통제자는 대중들에게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인간 의식에 관한 지식을 감추어왔습니다. 저는 그중 일부를 소개해왔죠. 인간이 진리를 알면 통제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인간을 구성하는 spirit-mind-body의 시스템에 대해서도 그러합니다. 여기서 mind 란 정신, 마음, 의식을 가리킵니다. body 역시 인간의 물질적인 부분 이상을 의미합니다. 행동을 비롯한 의식의 모든 표현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spirit에 대해서는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문맥에 따라 매우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죠. 대중이 영에 대해 알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혼동, 혼란의 책략을 써온 것도 그 한 원인입니다. 그것은 알기 어려운 것이야, 몰라도 사는데 지장이 없어 또 유물론에 따라 그 존재 자체에 회의적이 되게 만들죠. 간명한 것을 어렵고 복잡한 것으로 만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추구하는 것을 포기하게 만들죠.


spirit의 한 용법은 인간의 순수의식, 모든 것을 아우르는 의식에 관한 법칙입니다. 그리고 정신(mind)은 이 영을 body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정신이 건강한 사람들은 이에 따라 올바른 언행을 하고 올바른 삶을 살게 되죠. 세상의 통치자는 이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행동(body)을 직접 통제하는 것은 너무나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런데 spirit과 body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바로 mindcontrol입니다. 세뇌라고도 할 수 있죠. 그렇게 함으로써 사람들끼리 서로 통제하게 만들 수 있죠. 대를 이어 전수되는 여론의 힘 같은 것을 통해서 말이죠. 마인드 컨트롤 기법에는 중요한 것만으로도 10가지 이상이 있죠. 그중 하나가 혼동의 기법 (obfuscation)이고 그 일환이 간명한 것을 복잡하고 어렵고 모호한 것으로 만들어 대중이 알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정신을 사용하지만 이미 세뇌된 대로 사용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 삶을 살게 되는 것이죠. spirit과는 차단된 상태에서요. 영을 정의하기에 따라 악한 영의 지배를 받아 그렇게 하는 것이죠. 거짓된 지식이 지식이 아닌 것처럼 이 악한 영은 spirit 이 아닌 것입니다. 그 위치에 거짓되이 있는 존재인 것이죠.


혼동의 기법 중 단순한 것을 복잡화해 버리는 것에 대해서는 살펴보았고 또 하나는 지식(gnosis)과 belief(믿음, 신앙, 신념)를 혼동케 하는 것입니다. 후자는 그것이 조상 대대로 전수되어 온 것, 혹은 뿌리 깊은 전통, 절대다수의 사람들의 생각, 이 계통의 최고 권위를 가진 사람들의 생각이니 받아들여야 한다고 해서 갖게 된 것이죠. 지식이라 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것을 진리인 것으로 위장하여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는 것이죠.


마인드컨트롤하여 spirit과 body의 연결을 막는 한 방법이죠.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식자우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