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류
근래에 제도권 종교에 실망하거나 영적 만족을 얻지 못한 사람들이 그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이끌리는 것이 있습니다. 요가, 명상, 파룬궁, 시크릿, 기적수업, 단학, 마음 수련 등등 다양한 명칭과 형태로 나타나 있습니다. 뇌과학이나 심리학 등 학문과도 접목하여 그 신뢰도를 높이려 하고 있죠. 명상을 통해 진정한 평화와 자유, 행복 그리고 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죠. 점성학과도 연관 지어 오늘날을 물병자리의 시대라고 하면서 인류가 그 이전 어느 때보다 계몽되고 영적 수준이 고양되는 시기라고 하죠.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그 주장의 단편은 일리 있는 면면들이 있죠. 그것은 다른 어떤 것들도 그러하죠. 지금의 순간이 영원한 것이라는 현재철학도 그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에이지류죠.
그 세력이 상당하여 5대 주요 종교의 하나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문화화된 제도권 종교, 국가 국가주의, 돈 금융제도, 과학만능주의, 그리고 뉴에이지류죠.
뉴에이지의 주장이 아무리 유용성이 커도 본질적으로는 인류의 의식을 얽매는 또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을 뿐입니다.
실제로는 그 영향력이 의외로 커 우주의 기운이 당신을 돕는다는 개념이 통치권에도 스며드는 정도이죠. 상당수의 종교인들과 민속신앙인들도 접목되어 있죠.
결론적으로는 멸망될 종교제국의 일부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신적인 존재가 되었다는 환상 속에 빠질지 모르지만 현실적으로 닥치는 재앙은 결코 막지 못합니다. 창조의 법을 거스른다는 면에 있어서 근본적으로 다른 종교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